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구과학대, 미국 블룸필드대학교와 교류협약



대구

    대구과학대, 미국 블룸필드대학교와 교류협약

    (사진=대구과학대 제공)

     

    대구과학대학교는 미국 블룸필드대학교와 교육과정 연계를 통한 복수 학위를 받을 수 있는 교육분야 교류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 대학은 협약식에서 학생 및 교수, 학술정보 교류를 통한 교육 및 연구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상호 이해관계 증진과 교육과정 연계운영으로 학생들이 양 대학의 학위를 모두 취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

    미국 동부 뉴저지주에 위치하고 있는 블룸필드대학은 150년 전통의 사립대학으로 미국 4년제 대학 간호학과 중 10위권 내에 랭크하고 있으며 미국 간호사 자격증 시험 합격 및 취업률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대학이다.

    대구과학대는 지난 1월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 글로벌 간호교육 인재육성을 활성화하기 위해 간호대학(학장 이우숙) 간호학과 재학생 10명을 블룸필드대학으로 파견해 성공적인 글로벌 인턴십 과정을 실시했다.

    오는 9월에는 정부지원사업으로 간호대학 간호학과 재학생 6명이 글로벌 현장학습프로그램으로 블룸필드대학과 교류할 예정이다.

    이 대학 이우숙 간호대학장은 "국내·외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을 수 있는 간호사로 양성하고자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대학에서 이수한 교육과정을 인정받고 연계하여 미국 블룸필드대학의 학위를 단계적으로 취득할 수 있는 복수 학위과정 운영으로 해외 취업 활성화에도 더욱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