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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선물하기', 불공정거래 '무혐의'…"이용자 권익 보호 정책 늘릴 것"



경제 일반

    '카카오 선물하기', 불공정거래 '무혐의'…"이용자 권익 보호 정책 늘릴 것"

    (사진=카카오톡 화면)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의 불공정거래 논란이 '무혐의'로 마무리됐다.

    카카오는 3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와 관련 SK플래닛이 공정위에 제기했던 신고를 무혐의로 결론 내렸다고 밝혔다.

    앞서 카카오는 지난 2014년 7월부터 모바일 상품권 판매업체와 계약할 때 업체별로 나뉘어 있던 고객 서비스(CS) 채널을 일원화해 상품권 연장 및 환불 절차를 간소화했다.

    이용자들이 모바일 상품권 기간 연장이나 환불 시 각 판매업체의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 접속해야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였다.

    그러나 카카오톡과 계약을 체결해 모바일 상품권 판매를 진행하던 SK플래닛은 카카오를 '시장지배적지위남용행위', '불공정거래행위' 등 혐의로 공정위에 신고했다.

    이에 대해 공정위는 '무혐의' 결론을 내렸다. 카카오는 SK플래닛의 주장에 대해 공정위가 모두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의 위반행위로 인정되지 않는다고 판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2014년 4개였던 카카오톡 선물하기 모바일 상품권 입점 업체는 현재 15개로 증가했다"면서 "이용자 권익 보호를 위한 정책을 반영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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