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2016 귀농·귀촌 일자리 창업 박람회' 서울 무역 전시장서 개막



사회 일반

    '2016 귀농·귀촌 일자리 창업 박람회' 서울 무역 전시장서 개막

    (사진= 김민기PD)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관하는 '2016 귀농·귀촌 일자리 창업 박람회'가 3일 서울 대치동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성황리에 개막했다.

    개막식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여인홍 차관을 비롯하여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박철수 원장과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류갑희 이사장 등이 참석해 귀농·귀촌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귀농·귀촌 미래농업을 리딩하다'라는 주제로 5일까지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정부와 지자체, 유관기관, 업체 등 전국 250여 개 기관이 참여해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이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는 최근 늘어나는 3040 귀농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농업용 드론 시연, 스마트팜 체험 등 스마트 6차 산업의 미래상을 제시하는 미래 농업 체험관과 스마트창업관, 각 지자체의 지역 정보를 소개하는 지역 정보관 등이 마련되어 다양한 농업의 비전을 선보인다.

    또 연암대학 채상헌 교수와 함께하는 청춘농(農)담 토크콘서트, 한국경제신문 잡콘서트 등 강연과 농식품 창업 입점 오디션을 비롯해 농고농대 진로 컨설팅, 농식품 기업 창업 설명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람회는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행사 정보는 '2016 귀농귀촌 일자리 창업박람회' 홈페이지(www.returnfarmexpo.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