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코레일, 변호사 5명·공인회계사 20명 공개 채용



경제 일반

    코레일, 변호사 5명·공인회계사 20명 공개 채용

    홍순만 코레일 사장의 취임식 모습 (사진=코레일 제공)

     

    코레일은 조직혁신과 부채개선에 주력하기 위해 전략기획실을 신설하고, 전문성과 조직경쟁력 강화로 '미래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변호사와 공인회계사를 대거 채용한다고 3일 밝혔다.

    모집 공고는 오는 10일부터 코레일 누리집에 게재될 예정이고, 원서접수는 10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모집 분야별 인원은 변호사 5명, 공인회계사 20명이다.

    코레일은 전문 우수 인재가 많이 지원하도록 채용직급을 종전 과장급에서 차장급으로 상향 조정했다.

    이번 채용 배경에 대해 코레일 측은 13조 5000억 원에 달하는 부채를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등 재무적 분석에 의한 경영판단을 회사 전반에 걸쳐 확산하고, 체질 개선으로 지속발전이 가능한 경영구조를 완성해 철도경쟁체제 등 국내외 환경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채용된 전문가들은 철도경영의 전략적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법적 검토, 신규 사업의 타당성 및 리스크 분석, 재무회계·원가분석, 부동산개발 및 해외사업 진출,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홍순만 코레일 사장은 "세계 최고의 철도운영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한 미래 과제수행에 역점을 두고 채용하는 것"이라면서 "새로운 철도시대를 함께할 우수 인재의 많은 지원을 바라며, 향후 디자인 및 IT 전문인력도 확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