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한상의, 파리일드프랑스상의와 경제협력 MOU 체결



경제 일반

    대한상의, 파리일드프랑스상의와 경제협력 MOU 체결

    민간경제협력 활성화 협력키로

     

    대한상공회의소는 2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 현지에서 파리일드프랑스상공회의소 , 한불상공회의소와 양국 경제협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장 폴 메르메스 파리일드프랑스상의 회장, 다비드 피에르 잘리콩 한불상의 회장이 참석했다.

    세 기관은 협약을 통해 양국 무역과 투자 증진을 위해 다양한 협력사업을 전개키로 합의했다. 현지 시장과 비즈니스 정보를 공유하고, 각종 투자설명회, 포럼을 열기로 했다.

    파리일드프랑스상공회의소는 파리상의와 일드프랑스주 8개 지역상의를 통합해 지난 2013년 출범했다. 약 84만 회원사를 두고 있는 프랑스 대표 지역상의로 회원사 대상 경영컨설팅 서비스 제공, 직업훈련원 운영 등의 회원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불상공회의소는 1986년도에 설립돼 프랑스 및 한국기업 320개사를 회원으로 두고 있다. 한국과 프랑스의 교역과 투자, 한불 비즈니스 관계를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대한상의는 "한불 수교 130주년을 맞이해 프랑스를 대표하는 경제단체와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서 양국 민간경제협력 교류에 큰 추진력을 얻게 됐다"며 "오늘 체결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양국 경제협력 관계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