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세이브 1위' 김세현의 자신감 "가운데만 보고 던졌다"



야구

    '세이브 1위' 김세현의 자신감 "가운데만 보고 던졌다"

    '가운데만 던진다!' 넥센의 마무리 투수 김세현이 24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6 타이어뱅크 KBO 리그' 한화전에서 9회말에 마운드에 올라 역투하고 있다. (사진=넥센 히어로즈 제공)

     

    넥센 마무리 투수 김세현이 1점 차 승부의 마침표를 찍었다.

    김세현은 24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6 타이어뱅크 KBO 리그' 한화와 홈 경기에 9회말 등판, 1이닝을 무실점으로 틀어막았다. 팀의 2-1 승리를 지켜냈다. 시즌 12번째 세이브를 기록한 김세현은 SK 박희수를 제치고 이 부문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승리까지 아웃카운트 3개를 남긴 상황에서 마운드에 오른 김세현에게 부담감은 없어 보였다. 김세현은 첫 타자 이종환을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워 기분 좋은 스타트를 보였다.

    그러나 바로 위기가 찾아왔다. 하주석의 뜬공을 2루수가 잡지 못해 1사 2루에 몰리게 된 것. 후속타자 조인성을 우익수 파울플라이로 잡아내 급한 불을 끄는 듯 싶었지만 이성열과 승부에서 폭투를 범해 2사 3루 위기를 맞았다.

    안타 한 방에 팀의 승리도 날아갈 수도 있는 상황. 하지만 김세현은 침착함을 잃지 않고 이성열을 2루수 앞 땅볼로 처리해 시즌 12세이브를 달성했다.

    김세현은 팀 동료들의 믿음이 컸다고 밝혔다. 김세현은 "1점 차 스코어를 신경 쓰지 않고 덤덤하게 마운드에 올랐다"며 "마지막에 위기가 찾아왔지만 팀 수비를 믿고 가운데만 보고 던졌다. 좋은 결과가 나와서 다행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염경엽 감독도 김세현의 포함한 불펜 투수들의 활약을 칭찬했다. 염 감독은 "김상수, 이보근, 김세현 등 불펜 투수들이 좋은 모습을 보였다"며 "이 집중력을 잘 유지한다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