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한제국 발자취 따라가는 역사 탐방 프로그램



문화재/정책

    대한제국 발자취 따라가는 역사 탐방 프로그램

    고궁 대한제국전 (사진=문화재청 제공)

     

    문화재청 조선왕릉관리소와 국립고궁박물관, 덕수궁관리소는 문화가 있는 날(매달 마지막 수요일)을 맞아 오는 27일과 5월 25일 덕수궁과 남양주 홍릉‧유릉(사적 제207호)에서 대한제국 역사 탐방 프로그램 '대한제국의 발자취를 따라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자주적 근대국가를 지향했던 대한제국과 황실 가족에 대한 일반의 이해를 돕고자 기획되었다. 특히, 문화가 있는 날의 취지에 맞게 모든 국민이 문화 향유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쉽고 흥미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참가자들은 먼저 대한제국의 황궁이었던 덕수궁에 모여 오후 1시부터 ▲ 국립고궁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대한제국 관련 시청각 자료를 보며 고종‧순종 등 황실 가족들에 대해 알아보는 '홍릉과 유릉에 잠든 대한제국 황실 가족' 강연을 듣는다.

    이어서 ▲ 대한제국이 선포된 덕수궁 내의 대표적인 근대 건축물이자 대한제국의 정전(正殿)인 석조전 '대한제국역사관' 관람 후 ▲ 남양주로 이동하여 대한제국 황실 가족들의 마지막 안식처인 '홍릉과 유릉' 답사로 6시간의 일정을 마무리한다.

    이번 행사는 불과 100여 년 전까지 이 땅에 존재했던 대한제국의 역사와 황실 가족 생활상에 대한 공감의 폭을 넓히고, 대한제국의 역사와 의미를 되새겨 보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다.

    문화재청은 앞으로도 우리 역사와 문화에 관심 있는 국민들이 문화유산의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