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연장에서만 2골! 뮌헨의 기적같은 8강 진출



축구

    연장에서만 2골! 뮌헨의 기적같은 8강 진출

    유벤투스와 1, 2차전 모두 2-2 무승부, 연장서 2골 '폭발'

    바르셀로나와 바이에른 뮌헨의 합류로 2015~2016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팀이 모두 확정됐다.(자료사진=유럽축구연맹 공식 트위터)

     

    결과적으로 유벤투스(이탈리아)보다 바이에른 뮌헨(독일)의 '교체카드'가 더 강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17일(한국시각)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유벤투스와 2015~2016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연장까지 치르는 접전을 쳘친 끝에 4-2 역전승을 거뒀다.

    1차전 원정 경기를 2-2 무승부로 마쳤던 뮌헨은 홈 경기에서 전반에만 2실점하며 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후반 들어 꺼낸 교체카드가 적중하며 후반에 2골을 따라붙어 균형을 맞췄고, 연장에서 다시 2골을 추가하며 짜릿한 승리를 챙겼다.

    1차전에서 2-0으로 앞서다 2실점했던 뮌헨은 경기 시작 6분 만에 폴 포그바에 선제골을 내준 데 이어 전반 28분에는 후안 콰드라도에 추가골까지 내주고 끌려갔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후반 시작과 함께 왼쪽 측면 수비수 후안 베르낫을 투입한 데 이어 후반 15분에는 사비 알론소를 대신해 유벤투스에서 임대한 킹슬리 코망이 투입됐다.

    무엇보다 코망의 투입으로 경기 흐름이 바뀌었다. 측면에서 중앙으로 자리를 옮긴 더글라스 코스타와 코망의 빠른 발을 이미 체력이 떨어진 유벤투스 선수들은 막지 못했다. 결국 후반 28분 코스타의 크로스를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가 헤딩으로 만회한 데 이어 후반 추가시간에 터진 토마스 뮐러의 동점골도 코망의 크로스가 만든 작품이다.

    1, 2차전 모두 2-2로 끝나며 연장에 돌입한 경기에서 과르디올라 감독이 마지막 승부수를 던졌다. 유벤투스가 3장의 교체카드를 모두 사용한 반면, 뮌헨은 마지막 한 장을 남겼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