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망설이지 마, 지금이야' 출간



책/학술

    '망설이지 마, 지금이야' 출간

    [신간]

     

    박선경의 '도전이 유쾌한'이유!

    준비와 도전은 그녀가 선택한 인생의 키워드, 여기 준비된 성공이 펼쳐진다!
    '안 되면 되게 하든지, 그래도 안 되면 돌아가든지.'

    주부에서 홈쇼핑 방송인으로, 병원 컨설턴트로, 전문강사로 끊임없이 도전하며 변신해 온 박선경 씨는 느긋하고 긍정적인 성격의 소유자이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에 망설이거나 주저함이 없이 '이거야' 하고 마음이 동하면 바로 도전한다. 마흔이 넘어 첫 직업을 가졌고 그 뒤에도 새로운 분야를 계속 탐색하고 준비하여, 결국 업그레이된 모습으로 변화하여 성공에 이른 커뮤디렉터 박선경 씨의 자전 에세이 『망설이지 마, 지금이야』(도서출판 이채, 값 13,000원)가 최근 도서출판 이채에서 출간되었다.

    걸출한 입담으로 빚어낸 저자의 이야기 속에는 해학과 유쾌함이 넘치며, 독자들에게 굳이 무거운 메시지를 전달하려거나 자신의 경험담을 강요하지 않는다. 독자들은 저자의 이야기를 읽고 즐기고 공감하게 될 것이며 저절로 고개를 끄덕거릴 것이다. 저자는 10여 년에 걸친 자신의 준비와 도전의 과정을 솔직하게 고백하며, 자신을 이끌어주고 응원해 준 분들에게 감사와 기쁨을 전한다.

    저자는 사회와 관습이 규정한 '나이의 제한'을 넘어서고자 했고 도전하여 결국 넘어섰다. '안 되면 되게 하든지, 그래도 안 되면 돌아가든지' 하여 저자는 스스로 나이의 한계를 뛰어넘었고, 현재에도 그것을 뛰어넘기 위해 '준비와 도전'을 계속하고 있다. 저자의 '준비와 도전' 스토리는 우리에게도 지금 당장 망설임 없이 도전하게 하는 힘과 용기를 준다.

    <저자 소개="" :="" 박선경="">
    부산의 유수한 모 사학재단과 해운기업의 막내며느리로 들어가서 두 아들을 키우며 전업주부로 살았다. 미국에서 푸드스타일링 과정을 공부하고 귀국 후 한국에서 푸드스타일리스트로서 일을 시작한 것이 첫 직업이었다. 이때 나이 마흔이었다.

    드라마 속 상차림, 잡지 화보 촬영용 요리, 케이터링 등 활동을 하다가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SBS '모닝와이드'에 요리전문가로 출연하였고 이를 계기로 요리강사에서 이미지메이킹·커뮤니케이션·리더십 등을 주제로 관공서와 기업체 및 학교·병원·호텔 등에서 100회 이상 강의를 하는 전문강사의 길에 들어섰다. 후에 병원 컨설턴트로서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여 우태하피부과, 미스코리아성형외과, 스타로미안성형외과 등에서 총괄이사를 역임하며 3년간 1000회 이상의 상담을 했다.

    사십 중반, 나이에 구애받지 않고 일할 수 있는 것을 찾다가 미국 생활 시절, 홈쇼핑방송에서 재봉틀을 파는 호호백발 할머니 쇼핑호스트를 떠올리고 '평생직업'인 프리랜서 방송 일을 시작하기로 결심했다. 오랜 준비 끝에 '송도순 씨와 같은 전문게스트' 컨셉트로 GS홈쇼핑에 홈쇼핑방송사상 전무후무하게 메인 쇼핑호스트 급으로 데뷔, 이후 GS홈쇼핑․홈앤쇼핑 등에 200회 이상 출연했다. 주부 9단으로서의 이점을 살려 주방가전, 주방용품, 식품, 가구 등 수십여 가지 상품 방송에서 살림노하우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현재 홈쇼핑 상품 기획사인 (주)다호커뮤니케이션과 교육컨설팅 회사인 커뮤니지코리아의 대표로 재직 중이며, 홍보와 이미지, 커뮤니케이션을 융합하여 컨설팅, 연구 및 저서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한신대 철학과,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광고홍보전공) 석사(2016. 8.). 저서로 『PR로 세상보기』(공저)가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