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캔·병 반입 안돼요~' KBO, SAFE 캠페인 본격 실시



야구

    '캔·병 반입 안돼요~' KBO, SAFE 캠페인 본격 실시

     

    KBO가 안전하고 쾌적한 야구장 환경 조성 및 성숙한 관람 문화 정착을 위해 SAFE 캠페인을 '2015 타이어뱅크 KBO 리그'를 통해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SAFE 캠페인은 지난해 세월호 참사와 야구장의 크고 작은 안전 사고 이후 선수 및 관람객의 안전과 쾌적한 관람 환경 조성을 위한 최소한의 가이드라인을 제정, 포스트시즌 시범 운영했다.

    2015년 정규시즌부터는 전 구장에 적용시키기로 했다.

    개막전부터 전 구장 안전·보안 규정이 강화된다. 야구장 내 안전 사고 주요 원인 중 하나인 캔, 병, 1ℓ 초과 PET(1ℓ 이하 미개봉 비 알코올성 PET 음료에 한해 1인당 1개 허용) 음료 및 주류의 경기장 내 반입이 제한된다. 경기장 내 주류는 종이컵에 담아 판매하거나, 1ℓ 이하 PET로 판매한다.

    또 반입 가능한 소지품 크기와 개수도 정해진다. 1인당 정해진 규격(가로 45cmX세로 45cmX폭 20cm) 이하 가방 1개와 쇼핑백류(가로 30cmX세로 45cmX폭 12cm) 1개까지 지참 가능하다.

    다른 가방이나 상자, 아이스박스 같은 물품과 칼, 가위 등 각종 흉기류 및 위험 물품들도 반입이 제한된다. 단 허용된 가방이나 쇼핑백에 담긴 간단한 음식물은 그대로 반입이 허용된다.

    KBO는 새로운 규정을 알리기 위해 시범경기 기간을 계도기간으로 삼고, 오는 7일부터 각 구장에 포스터 및 안내 간판 등 통일된 캠페인 제작물을 배치하도록 했다. 또 인기 애니메이션 '라바' 캐릭터를 활용해 다양한 홍보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