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 골프 여왕들도 인정한 '10대 여왕' 리디아 고



골프

    전 골프 여왕들도 인정한 '10대 여왕' 리디아 고

    "새 골프 여왕이예요." 여자 골프 최연소 세계랭킹 1위 리디아 고. (자료사진=KLPGA)

     

    어쩌면 예정된 수순이었을지도 모르겠다. 고작 열여덟 소녀가 골프 여왕 자리에 올랐지만, 전 여왕들은 전혀 놀란 기색이 없었다.

    뉴질랜드 교포 리디아 고는 지난 1일(한국시간) 끝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개막전 코츠 챔피언십에서 공동 2위에 올랐다. 하지만 랭킹 포인트 9.70점을 기록하면서 박인비(27, KB금융그룹)을 제치고 세계랭킹 1위로 올라섰다.

    최연소 세계랭킹 1위다. 리디아 고는 정확히 17세9개월7일(1997년 4월24일 출생) 만에 여왕 자리에 우뚝 섰다. 종전 기록은 2010년 신지애(27)의 22세5일. 남자도 1997년 타이거 우즈(미국)의 21세5개월16일이니 리디아 고가 얼마나 대단한 기록을 썼는지 알 수 있다.

    그야말로 골프의 새 역사를 썼지만, 전 세계랭킹 1위들은 전혀 놀란 기색이 없었다.

    기록을 보면 당연한 일이다. 리디아 고는 2012년 14세9개월 때 호주여자골프 뉴사우스 웨일스 오픈 우승을 차지하면서 남녀 프로 최연소 우승 기록을 작성했다. 그 해 8월에는 15세4개월2일의 나이로 LPGA 투어 캐나다오픈을 석권하며 최연소 우승 기록도 세웠다. 각종 최연소 기록은 모두 리디아 고의 몫이었다. 2013년 10월 프로로 전향한 뒤에도 승승장구했고, 지난해 11월 CME그룹 투어 챔피언십 우승과 함께 이미 통산 5승째를 거뒀다.

    크리스티 커(미국)는 LPGA 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놀랄 일이 아니다. 리디아 고는 대단한 능력을 가졌다. 오히려 리디아 고가 앞으로 그 재능을 어떻게 다룰지 궁금하다"면서 "그녀의 뒤를 바라보게 됐지만, 1위 자리에서 끌어내리기 위해 추격하겠다. 어쨌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인비와 한창 세계랭킹 1위를 다퉜던 스테이시 루이스(미국) 역시 "리디아 고의 1위 등극은 역사다. 이런 일은 일어난 적이 없다. 놀랐다고 말할 수도 없다. 단지 시간 문제였다"면서 "리디아 고는 골프를 잘 하고, 자신감도 있다. 퍼트도 좋다. 세계 정상이 어울리는 좋은 아이"라고 박수를 보냈다.

    최근 2년간 세계랭킹 1위를 독식하다시피 한 박인비도 리디아 고를 향해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박인비는 "리디아 고가 뒤에서 나를 따라잡으려 하면 더 잘 쳐야 한다. 그런데 그것이 어렵다"면서 "리디아 고는 가장 공을 똑바로 치고, 정확하게 퍼트를 굴리는 선수다. 가장 골프를 쉽게 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퍼트가 지난해보다 더 좋아졌다는 말을 들었는데 그렇다면 리디아 고를 이기기 더 힘들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더욱 무서운 점은 리디아 고가 여전히 10대라는 점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