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피부관리실, 과대광고에 속지말라

  • 0
  • 0
  • 폰트사이즈

    피부관리실, 과대광고에 속지말라

    • 0
    • 폰트사이즈

    [뷰티 코치]

    이승은 미용연구팀장

     

    좀 더 아름답고, 좀 더 젊어 보이고자 하는 '동안' 열풍으로 피부관리실을 찾는 여성과 남성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어릴 적 화장품 방판 아주머니가 방문하면 동네 주부들이 한 집에 모여서 얼굴 마사지를 받거나 미용실에서 마사지를 받았던 시절에 비하면 피부관리실(에스테틱) 역시 많이 발전하였습니다.

    다양한 콘셉트와 프로그램,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세련된 손길로 얼굴 케어는 물론 심신의 피로까지 풀어주기 때문에 자기 관리에 철저하고 피부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 나아가 현대 남성들에게 피부관리는 이제 필수코스가 되었으니까요.

    하지만 아직도 피부관리실을 찾을 때, 단순히 저렴한 비용만 따져보거나, 자신의 집에서 가까운 곳만 찾거나 또는 호화로운 인테리어에 현혹되어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럼 어떤 점을 꼼꼼히 따져봐야 할까요? 피부 관리실(에스테틱)을 선택할 때 기본 적으로 살펴보면 좋을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고객의 피부 문제점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적합한 프로그램을 권해줄 수 있는, 전문적인 피부 상담이 가능한 곳인지 따져보아야 합니다. 마치 음식 주문 받듯 프로그램 메뉴판을 보여주고 어떤 프로그램을 받고 싶으냐고 묻는다거나 월별 진행되는 프로모션 프로그램만을 권해주는 곳은 전문적인 피부관리실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설문지나 피부 측정기 또는 적절한 상담 등을 통해 나의 피부 문제점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권해주는 프로그램이 어떻게 그 문제점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충분한 설명을 해 줄 수 있는 곳이어야 합니다.

    둘째 믿을 수 있는 화장품을 사용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피부 관리실에서 사용하는 화장품에 대해 관심이 별로 없는 고객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프로그램 가격이 지나치게 저렴하다면 가격대를 맞추기 위해 어쩔 수 없이 화장품도 저가의 제품을 쓰는 경우가 많으니 어떤 화장품을 사용해서 피부 관리를 하는지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뷰티 테라피스트의 테크닉보다 사용하는 화장품에 따라 피부 개선의 효과가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수입이든 국산 화장품이든 믿을 수 있는 회사에서 만든 제품인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고객 한사람을 위해 일회용이나 개별 포장된 제품을 사용한다면 더욱 믿을 수 있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셋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위생과 청결입니다. 인테리어는 깔끔하지만 실제로 고객에게 직접 사용하는 해면이나 가운 등 개별 위생에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관리실들이 많습니다. 특히 피부관리실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해면의 경우, 잘 씻어서 건조한 뒤 소독해서 사용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은 관리실도 있습니다. 베드에 비닐장판이 깔려 있는 경우에도 위생적이라 할 수 없습니다. 해면 대신 일회용 화장솜이나 순면 시트를 이용하거나 고객의 피부에 직접 닿는 고객 가운이나 헤어밴드 등을 매번 세탁하여 사용하는 곳이라면 믿을 수 있는 곳입니다.

    그 외에도 근무하는 뷰티 테리피스트가 전문 교육을 이수하였는지, 피부 미용사 국가 기술 자격증은 가지고 있는지, 피부관리 프로그램이 지나치게 과대광고를 하지는 않는지, 편하게 쉴 수 있는 안락함이 느껴지는 곳인지 살펴본다면 피부관리에 더욱 만족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이승은(코리아나화장품 세레니끄 미용연구팀장)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