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근혜 대통령 퇴진”..지역 기독교계 목소리 확산



사건/사고

    “박근혜 대통령 퇴진”..지역 기독교계 목소리 확산

    ‘민주수호 대전충남기독교 운동본부’ 출범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하는 지역 기독교계의 목소리가 확산되고 있다.

    최근 지역 목회자들이 시국선언을 한데 이어 지역 기독교 단체들이 민주주의 수호를 위한 운동본부를 출범했다.

    대전기독교교회협의회 등 지역 기독교 8개 단체로 이뤄진 ‘민주수호 대전충남기독교 운동본부’는 18일 대전시청 북문에서 운동본부 출범 기자회견을 열고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촉구했다.

    이들은 “대전충남 기독교인들은 선거 부정으로 민주주의 기본이 흔들리는 심각한 위기의 상황에서 참담한 마음으로 신앙적 양심에 따라 시국에 대한 입장을 선언한다”며 “현 시국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고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어 “지난 대선이 국가기관이 치밀하게 계획해 개입했음을 증명해 주는 수많은 증거를 확인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국가가 헌법이 정한 국민의 권리를 유린하는 지금의 상황은 지난 대선 부정의 결과”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또 “철도 민영화뿐만 아니라 밀양 송전탑 강제 진행 등 국민들의 의사를 묻지 않고 힘으로면 밀어붙이는 지금의 행동들은 왜 선거의 부정을 철저히 외면하려 했는지에 대한 의도를 명백히 드러낸 결과”라고 주장했다.

    기독교 운동본부는 출범에 이어 19일 오후 7시 대전역 서광장에서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촉구하는 촛불시국 기도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