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원산지 스티커 떼어 봤더니…美 한인마트 멸치 진실은?



미국/중남미

    원산지 스티커 떼어 봤더니…美 한인마트 멸치 진실은?

    스티커 떼면 원산지 한국에서 일본으로 바뀌는데 네티즌들 의견 '분분'

    스티커를 떼면 원산지가 바뀌는 한인마트의 멸치 포장지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미국에 소재한 한인마트의 멸치가 원산지를 스티커로 가려서 표기해 구설수에 올랐다.

    3일 주요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미국 내 한인마트에서 파는 멸치'라는 제목으로 한 장의 사진이 게시됐다.

    처음 '미시 USA'에 올려진 이 사진을 보면 사람의 손이 멸치가 담긴 봉투 위 스티커를 뜯고 있다. 뜯어낸 스티커에는 영어로 원산지가 '한국'임이 표기돼 있으나 스티커 아래 원산지 명을 보면 '일본'으로 표기돼 있다.

    위를 보면 한국말로 '원산지:한국, 자연산'이라고 써서 부착된 또 다른 스티커가 보인다.

    글을 접한 네티즌들은 "나 미국사는 데 저 멸치 먹어본 적 있다. 황당하고 소름돋네", "타국이니까 오히려 저렇게 장사하면 안되는 거 아님? 일본멸치라고 하면 방사능 때문에 안 사갈까봐 한국멸치라고 한 거잖아", "저건 완전히 소비자 농락하는 거다. 어딘지 아는데 다신 안 갈 거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하지만 일부 네티즌들은 신중한 반응을 보였다.{RELNEWS:right}

    이들은 "원래는 일본산 멸치 수입했는데 한국산 멸치로 바꿔서 저렇게 수정한 거 아닐까?", "미국에서 포장했다고 써있으니까 뭔가 사정이 있었을 거 같은데. 내용물은 바꿨는데 포장지를 이미 대량으로 찍어놔서 바꿨을 수도 있잖아", "진실은 모르겠지만 속이려면 저렇게 티나게 스티커 작업하지는 않을 거 같은데" 등의 의견을 적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