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군산 실종 여성 살해사건] 가장 큰 피해자는 아이들이었다



사건/사고

    [군산 실종 여성 살해사건] 가장 큰 피해자는 아이들이었다

    하루 종일 엄마 기사 검색하는 아이들...아빠 수배 전단 보고 놀란 아이들

    전북CBS

     

    미스터리 같았던 열흘과 전광석화 같은 24시간이 흐르면서 '군산 여성 실종 사건'은 '군산 여성 살해 사건'으로 막을 내렸다.

    마흔 살 유부남 경찰관과 동갑내기 이혼녀의 불륜은 '논란이 된 임신'을 둘러싼 갈등 때문에 최악의 결말을 맞았다.

    사건은 일단락된 듯 하지만 너무 압축적으로 마무리된 탓에 불만도 터져 나오고 있다. 살해된 실종 여성의 가족은 "살해된 것도 억울한데 꽃뱀으로까지 몰리고 있다"고 절규하고 있다. 아울러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입은 아이들에 대한 걱정은 무엇으로도 치유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른 것으로 보인다.

    ◆ 살해된 실종 여성, 구속된 경찰관

    군산시 미룡동에 사는 두 아이의 엄마 이모(40) 씨는 지난달 24일 내연관계였던 군산경찰서 소속 경사 정모(40) 씨를 만나러 간 뒤 실종됐다.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되며 경찰조사를 받은 정 씨는 바로 잠적했고, 열흘 동안 도주행각을 이어오다 지난 2일 충남 논산시 취암동의 한 PC방에서 이번 사건 관련 기사를 검색하다 경찰에 붙잡혔다.

    정 씨는 지난 3일 열린 현장검증 중 인터뷰를 통해 "계속해서 저에게 300만원이 돈이냐. 경찰서에 찾아가겠다. 애를 낳아서 데려다주겠다고 협박해 옥신각신하다가 목을 졸라서 죽였다"고 범행동기를 털어놨다.

    이렇게 이 씨 실종부터 정 씨의 검거까지 열흘 걸린 사건은 정 씨 검거부터 현장검증까지 만 24시간 만에 뚝딱 마무리됐다.

    경찰은 지난 4일 정 씨를 살인 및 사체유기 혐의로 구속했다. 숨진 이 씨의 가족은 5일 이 씨의 시신을 화장했다.

    전북CBS

     

    ◆ 꽃뱀 비하로 번진 임신 논란

    정 씨의 진술을 종합해 보면 이번 사건의 발단이 불륜이었다면 전개는 임신, 절정은 낙태와 합의금을 둘러싼 다툼이었다.

    숨진 이 씨는 여동생과 정 씨에게 임신했다고 알렸고, 지난 24일 낙태 문제를 마무리 짓기 위해 정 씨와 만났다.

    정 씨는 합의금을 둘러싼 다툼 때문에 우발적으로 이 씨를 목 졸라 살해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이 씨의 부검을 의뢰했고, 임신 사실이 잘 확인되지 않아 유전자 감식이 필요하다는 답을 얻었다. 이즈음 언론보도를 통해 "이 씨가 7월 11일 지인에게 '생리했다'라는 SNS 메시지를 보낸 게 확인됐다", "두 사람이 지난 6월말에 관계를 가졌다"라는 말이 흘러 나왔다.

    결론적으로 이 씨가 임신을 하지 않았음에도 정 씨를 협박해 돈을 뜯어내려했고, 정 씨는 이 사실을 모른 채 돈 문제로 다투다 우발적으로 범행을 저질렀다는 이야기가 성립됐다.

    경찰관이 시민을 살해한 사건이라는 본질을 앞선 '꽃뱀' 논란과 '우발적'으로 짜 맞춰진 듯한 사건 구조에 유족들은 크게 반발했다.

    ◆ 사건의 가장 큰 피해자는 아이들

    어른들의 불륜과 살인사건은 아이들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줬을 것으로 보인다. 두 사람의 자녀는 공교롭게 모두 두 명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