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원전비리 수사단, 한수원 본사 등 9곳 전격 압수수색(종합)



부산

    원전비리 수사단, 한수원 본사 등 9곳 전격 압수수색(종합)

    원전비리 몸통인 한수원 겨냥, 검찰 관계자 "원전비리 전반적인 자료 확보"

    자료사진

     

    원전비리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20일 한국수력원자력과 고리원자력본부 등에 대한 대대적인 압수수색에 나섰다.

    부산지검 동부지청 원전비리 수사단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한국수력원자력 본사와 일부 원자력발전소 등에 대한 대대적인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압수수색은 한수원 본사 사무실과 월성원자력본부, 신월성 건설소, 고리원자력본부, 한수원 전현직 임직원의 자택 등 무려 9곳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압수수색에는 검사 3명과 수사관 60여명이 투입됐다.

    검찰 관계자는 "압수수색은 신고리 1,2호기 등에 납품된 제어용 케이블의 시험성적서 위조와 불량 제어용 케이블 납품 등 원전비리와 관련한 전반적인 자료를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검찰은 이날 새벽 시험성적서 위조 혐의를 물어 한수원 부장 송모(48) 씨와 차장인 황모(46)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송 부장 등은 지난 2008년 신고리 1.2호기 등에 납품된 JS전선의 시험성적서에 문제가 있다는 한국전력기술의 보고를 받고도 이를 묵살하고 승인을 지시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송 부장 등 한수원 중간간부 역시 윗선의 지시를 받은 정황을 포착하고 전격적인 압수수색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이 문제 부품의 종착지인 한수원을 향해 수사망을 펼치면서 고질적인 원전비리의 실체를 밝혀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RELNEWS:right}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