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원전비리 수사단, 한수원 간부 2명 긴급체포



부산

    원전비리 수사단, 한수원 간부 2명 긴급체포

     

    원전부품 시험성적서 위조 사건과 관련해 한국수력원자력 간부가 검찰에 긴급체포됐다.

    부산지검 동부지청 원전비리 수사단은 18일 신고리 1,2호기 등에 납품된 제어케이블의 시험성적서 위조를 공모한 혐의로 한국수력원자력 송모 부장과 황모 과장을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검찰은 체포영장을 발부 받아 이날 오전 송 부장 등을 긴급 체포했다.

    검찰에 따르면 송 부장 등은 2008년 1월 문제의 제어케이블 납품을 9일 가량 앞두고 한국전력기술 담당자들로부터 부품 성능검증 시험성적서에 문제가 있다는 내용의 보고를 이메일과 전화로 받았음에도 "승인을 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이에 따라 송 부장 등이 부품 제조업체인 JS전선과 검증업체 새한티이피의 관계자 등과 사전에 시험성적서 위조를 공모했는지 여부를 집중 추궁하고 있다.

    검찰은 이와 함께 송 부장 등이 제어케이블의 납품 시한이 임박하자 서둘러 납품을 강행한 정황을 포착하고, 관련 업체와의 결탁 여부 등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원전비리 이날 오전 시험성적서를 위조한 혐의로 새한티이피 내환경검증팀장 이모(36)씨를 구속기소한 검찰은 현재까지 시험성적서위조와 관련해 제조업체와 검증업체, 승인기관 각각 2명 씩 모두 6명을 구속했다.

    검찰이 문제 부품의 종착지인 한수원 간부들을 긴급체포하면서 고질적인 원전비리를 규명할 수 있을 지 주목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