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찔한 순간'…달리는 버스에 날아든 '가로등'



아시아/호주

    '아찔한 순간'…달리는 버스에 날아든 '가로등'

    버스기사의 날렵한 대응으로 '화' 면해…네티즌 "하늘이 도왔다"

    11

     

    "0.1초만 늦게 피했더라도 죽었을 거예요"

    묵직한 가로등이 운전 중인 버스 운전기사를 향해 날라든 아찔한 CCTV 영상이 유튜브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4일 오후 5시쯤 중국에서 일어난 이 사고는 반대편 차로의 승용차가 중앙분리대를 넘어와 가로등을 들이박으면서 시작됐다.

    가로등은 이 충격으로 땅에서 뽑혀 뜅겨나가면서 맞은 편에서 달려오던 버스의 운전석 쪽으로 꽃혔다.

    CCTV 영상에는 버스 앞 유리창을 깨고 돌진하는 굵직한 가로등을 운전자가 영화의 한 장면처럼 머리를 숙여 피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포착됐다.

    가로등은 운전석을 뚫고 버스 안쪽으로 깊숙히 박혔지만 다행히 탑승자 26명 가운데 큰 부상을 당한 승객은 없었다.



    버스기사 마오 즈하오 씨는 이 사고로 비장이 탈장되는 부상을 당했다. 하지만 즉시 일어나 운전대를 잡은 마오 씨는 차량을 도로 옆으로 옮기고 경찰에 도움을 요청하는 침착함을 보였다.

    저장성 취저우 출신인 이 운전기사는 현재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운전기사가 0.1초만 늦게 피했더라도 대형 참사로 이어졌을 것"이라며 그의 침착한 대응을 칭찬하면서도 "하늘이 도왔다"고 입을 모았다.[BestNocut_R]

    아이디 Scrotus는 "탈장이 되는 고통을 겪으면서도 운전기사가 한 첫 행동은 즉시 일어나 승객들을 돌본 것"이라면서 "이는 영웅적인 행동이며 그의 빠른 쾌유를 빈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