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정희 대선 후보직 사퇴 "朴 집권은 재앙" (종합)



국회/정당

    이정희 대선 후보직 사퇴 "朴 집권은 재앙" (종합)

     

    통합진보당 이정희 대선후보가 선거를 사흘 앞두고 후보직 사퇴를 선언했다.

    이 후보는 16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진보민주개혁세력이 힘을 모아 정권교체를 실현하라는 국민의 열망을 이루어내기 위해 대통령 후보직을 사퇴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어 "친일의 후예, 낡고 부패한 유신독재의 뿌리,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의 재집권은 국민에게 재앙이자, 돌이킬 수 없는 역사의 퇴행이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노동자와 농어민, 서민이 함께 사는 새로운 시대, 남과 북이 화해하고 단합하는 통일의 길로 가기 위해 정권교체를 이뤄내야 한다"며 "오는 19일 모두 투표하자"고 촉구했다.

    이 후보의 사퇴회견 직후 김미희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이 후보의 사퇴와 관련해 "민주통합당과의 교감은 전혀 없었다"며 "이정희 후보 스스로 결단한 것이다"고 설명했다.

    김 대변인은 "정권교체를 위해 본인이 결단한 것"이라며 "정권교체의 실질적인 실현을 위한 현실적인 선택"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김 대변인인 또 ''문재인 후보와 만나거나 공동유세를 할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계획 없다"며 "그런 것이 아니라도 우리의 뜻이 잘 전달될 것이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 이와 함께 이날 저녁 열리는 대선후보 3차TV토론과 관련해 "양자토론에 박근혜 후보가 응하지 않으니 이 후보가 만들어 주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고 말했다.[BestNocut_R]

    김 대변인은 "지금 양자토론이 안된 것은 이 후보의 선관위 토론 참여 때문이 아니라 박 후보가 방송사 주관 토론에 응하지 않아서이다"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우리 입장에서 1,000만명이 동시 시청하는 TV토론에 참석하지 않는 것은 엄청난 기회를 포기하는 것"이라며 "정권교체에 헌신하겠다는 이 후보의 결단을 존중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에 대해 문 후보측 박광온 대변인은 "이 후보의 사퇴는 정권교체를 바라는 국민의 열망을 무겁게 받아들인 결정으로 본다"며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루고 사람이 먼저인 새정치를 열겠다"고 답했다.




    [YouTube 영상보기] [무료 구독하기] [nocutV 바로가기] [Podcast 다운로드]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