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朴, 단상치며 "생각-이념 다른데 모였다" 문-안 연대 공격



국회/정당

    朴, 단상치며 "생각-이념 다른데 모였다" 문-안 연대 공격

    asd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는 7일 "생각도 다르고 이념도 다르고 목표도 다른 사람들이 정권을 잡기 위해 모여 구태정치를 하고 있다"고 야권 진영을 향해 포문을 열었다.

    이름은 직접 거론하지 않았지만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를 적극 지원하고 나선 안철수 전 후보까지 싸잡아 비판한 것이다.

    이날 서울지역 유세에 나선 박 후보는 첫 유세지인 송파구 마천시장에서 "민생정책부터 대북정책까지 서로 생각과 이념이 다른 사람들이 모여 정권을 잡으면 권력다툼하랴 노선투쟁하랴 세월을 다 보낼 것"이라고 공격했다.

    박 후보는 "과거 참여정부 때 기억 나시죠. 그때보다도 더 큰 노선투쟁과 편가르기에 시달릴 것"이라며 "이것이야 말로 우리가 이미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는, 또 경험한 실패한 과거가 아니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후보는 야권 연대를 ''변화를 가장한 무책임한 변화''를 약속하는 ''구태정치 세력''이라고 낙인찍고 대신 스스로를 ''책임있는 변화''를 가져오는 ''민생-약속 대통령''이라고 강조했다.

    안 전 후보의 지지를 업은 문 후보가 ''과거 대 미래''의 구도를 가지고 ''변화''의 메시지를 강조한다는 데 맞서는 것이다.

    "기회를 달라"고 여러 차례 강조하던 박 후보는 유세 말미에 격한 목소리로 "저도 여러분께 그동안 어려울 때마다 받았던 신뢰와 지지, 그 신세를 한번 갚을 수 있어야 하지 않겠냐"며 단상을 힘차게 내려치는 등 결기를 보였다.


    <자료 영상="">


    [YouTube 영상보기] [무료 구독하기] [nocutV 바로가기] [Podcast 다운로드]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