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천지역 주말까지 눈과 강추위 예상



날씨/환경

    인천지역 주말까지 눈과 강추위 예상

    주말과 휴일 낯 최고기온 영하 4도 안팎 머물 듯

    빙판길 교통정체

     

    5일 내린 폭설로 인해 시내 도로 곳곳이 결빙된 인천지역에 주말까지 눈과 강추위가 계속될 전망이다.

    6일 인천기상대에 따르면 인천지역에 6일 오후 2시부터 내리기 시작한 눈은 오후 3시 현재 2.2cm의 적설량을 나타냈고 4시 현재 눈은 그친 상태다.

    앞서 전날 11.3㎝의 많은 눈이 내린 인천에는 6~8일까지 1~4㎝의 눈이 더 내리고 추위도 당분간 계속되다 다음주 중반쯤 기온이 다소 오를 것으로 기상대는 예상했다.

    아침 최저기온이 7일에는 영하 7도, 8일과 9일에는 영하 10도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보했다.

    특히 주말과 휴일 낮 최고기온도 영하 4도 안팎에 머물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전날 내린 폭설과 계속되는 한파로 인천시내 도로 곳곳이 빙판길로 변해 시민들이 6일 오전 출근길에 큰 불편을 겪었다.

    대부분의 시민이 차량을 집에 두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바람에 이날 오전 일찍부터 출근 시민들이 몰린 지하철역과 버스정류장은 밤늦은 시간까지도 시민들로 붐빌 전망이다.[BestNocut_R]

    또 주택가 골목길과 비탈길에서는 차량 접촉 사고 등 눈길 사고도 잇따랐다.

    기상대는 "영하의 기온이 계속되면서 녹은 눈이 얼어붙은 곳이 많아 도로 이용 시 안전에 각별히 주의 할 것"을 당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