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安 "정권교체 위해 적극 돕겠다"…文과 전격 회동



국회/정당

    安 "정권교체 위해 적극 돕겠다"…文과 전격 회동

    asd

     

    "아무런 조건 없이 힘을 보태겠습니다."

    안철수 전 대선후보가 6일부터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와의 회동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 지원에 나선다.

    안 전 후보는 이날 오후 1시에 문 후보 측에 전화를 걸었으며, 비서실장 간의 실무 협의를 통해 오후 4시 20분에 서울 정동 달개비에서 회동을 하기로 했다.

    안 전 후보는 유민영 대변인을 통해 선거 지원에 관한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그는 "저는 지금부터 문재인 후보 지원에 나선다. 단일화를 완성하고 대선 승리를 이루기 위해서다. 그것이 국민의 뜻을 받드는 길이라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가 후보직을 사퇴한 이유도 후보단일화 약속을 지킴으로써 새 정치와 정권교체를 위한 국민의 열망을 담으려고 한 것이었다"며 "지금의 상황은 두 가지 모두 어려울 수 있다는 국민적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저로서는 지금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안 전 후보는 또 "정권교체는 새 정치의 시작이 될 것"이라며 "저는 그 길을 위해 아무 조건 없이 제 힘을 보탤 것이다. 국민이 제게 주신 소명, 상식과 선의의 길을 가겠다"고 의지를 다졌다.[BestNocut_R]

    이번 대선의 캐스팅보트를 쥐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 그가 문 후보와의 회동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 지원에 나설 것으로 예상돼, 대선 판세에 영향을 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자료 영상="">


    [YouTube 영상보기] [무료 구독하기] [nocutV 바로가기] [Podcast 다운로드]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