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호남민심 요동?, 安지지자들 朴지지선언



정치 일반

    호남민심 요동?, 安지지자들 朴지지선언

    해단식발언 불구 민주당 텃밭 이탈 가속화

    11

     

    CS KOREA 광주전남지역본부로 출범했다, 광주전남 혁신포럼으로 이름을 바꾼 안철수 전 후보 지지단체 일부 회원들이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광주전남 혁신포럼 일부 회원들은 4일 오전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낡은 정치로부터의 혁신과쇄신을 요구하는 안철수 현상이 좌절된 상황에서 그 이상을 실현하는 대안은 박근혜 후보일 뿐이다"며 박근혜 후보지지를 선언했다.

    이들은 "그동안 호남은 90%가 넘는 절대적 지지를 민주당에게 보내왔지만 일당 독주의 한계를 벗어나지 못하고 지역민들에게 커다란 실망을 안겨줬다"며 "호남의 미래를 위해 새로운 정당선택의 폭을 넓혀야 할 시점이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그러나 "박근혜 후보에 대한 지지는 광주전남 혁신포럼의 전체 회원들의 뜻은 아니며 회원들의 자율적인 선택이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텃밭이자 대선정국의 풍향계인 광주에서 안철수 전 후보의 일부 지지자들이 안철수 전 후보의 해단식 발언에도 불구하고 박근혜 후보 지지를 선언함으로써 민주당과 문재인 후보에게 큰 타격이 불가피할 전망이다.[BestNocut_R]

    특히, 5일에도 또다른 안철수 전 후보 지지모임의 일부회원들이 박근혜 후보 지지를 선언할 것으로 알려져 문재인 후보와 민주당에 대한 민심이탈의 기폭제가 될지에 주목되고 있다.




    [YouTube 영상보기] [무료 구독하기] [nocutV 바로가기] [Podcast 다운로드]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