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朴 "이춘상 보좌관 사고에 비통"…새누리, 율동-로고송 금지



정치 일반

    朴 "이춘상 보좌관 사고에 비통"…새누리, 율동-로고송 금지

    DF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는 2일 핵심 측근인 이춘상 보좌관이 교통사고로 사망한 데 대해 비통해 하며 "고인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들에게 애도의 뜻을 표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안형환 대변인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박근혜 후보가 많은 충격을 받으셨다"며 이같이 전했다.

    안 대변인은 다른 일정이 모두 취소될 것인지를 묻는 질문에 "박 후보는 오늘 오후부터 내일 모레까지는 큰 일정 없이 서울에 머무르며 TV토론을 준비할 것 예정이기 때문에 공개 일정은 원래 없었다"고 말했다.

    윤상현 현장 수행단장에 따르면 박 후보는 춘천 유세 직후 홍천 아산병원을 방문해 고인의 사망 사실을 확인했으며, "너무 비통해 하셨다"고 윤 단장은 전했다.

    이런 가운데 새누리당은 이날 하루 전국 유세장에서 로고송과 율동을 금지하도록 지시를 내리고 고인의 넋을 기리기로 했다.

    박근혜 후보의 핵심 측근인 이춘상 보좌관은 이날 낮 12시쯤 강원도 홍천에서 차량 전복 사고로 숨졌다. 같은 차량에 타고 있던 홍보팀 김우동 팀장이 의식불명 상태며 사진작가인 박 모씨도 중상을 입었다. 유 모 홍보팀장과 작가 이 모씨, 운전기사 임 모씨 등 3명은 경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경위와 관련해 이상일 대변인은 "앞서가던 일반 차량이 급브레이크를 밟았고, 뒤따르던 유세지원 사고차량도 급브레이크를 밟으면서 사고차량이 갓길 턱을 밟고 올라타 전봇대 기둥을 들이받았다"고 전했다.[BestNocut_R]

    박종희 유세기획단장은 "어젯 밤 눈, 비가 많이 와서 그늘이 지고 미끄러워 미처 제동을 걸지 못해 일어난 사건"이라고 설명했다.

    사고 당시 차량은 후보 수행차량 총 10대 가운데 6~7번째에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고 이춘상 보좌관의 빈소는 유족들과의 상의 후 서울 여의도 성모병원에 차려질 예정이다.

    중상을 입은 김우동 팀장은 원주 기독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