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울시, 사각지대 30만명 겨울나기에 388억 투입



보건/의료

    서울시, 사각지대 30만명 겨울나기에 388억 투입

    ㅇㅇ

     

    서울시는 기초생활수급자 선정에서 누락되는 등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30만여명에게 난방비와 생계비,주거비 등의 ''위기. 긴급비''를 지원하는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사업을 20일부터 본격 가동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사업에는 모두 388억원이 투입되며 특히 서울시가 확보한 민간기금 40억원과 자치구 및 공동모금회의 모금액 290억원 등 민간재원이 330억원 포함된다.

    시는 이들을 대상으로 난방비를 월 최대 10만원에서 15만원으로 확대하고 지원기간도 2개월에서 4개월로 확대 지원하기로 했다.

    생계비, 주거비, 의료비, 기타 긴급비는 한 가구당 최대 월 30만원까지 지원한다.

    ''위기. 긴급비''는 거주지 동주민센터나 복지기관에 신청하면 적격 여부를 판단한 후 즉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특히 이같은 ''위기.긴급비''의 지원으로 충분치 못한 위기가정에 대해선 광역기금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하는 2차 안전판도 마련했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각 자치구에서 서울시복지재단으로 추천하면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솔루션위원회에서 종합검토해 복지시설 및 병원 등과 연계 처리할 수 있도록 해결책을 제시하고 심사를 거쳐 지원하게 된다.

    서울시는 또 독거어르신 등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어려운 이웃 1만여 가구를 대상으로 보일러 일제 점검과 동파 방지용 보온재를 설치하는 사업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