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하금렬·김무성, 김재철 지켜라 압력행사" 양문석 폭로



정치 일반

    "하금렬·김무성, 김재철 지켜라 압력행사" 양문석 폭로

    sad

     

    청와대 하금렬 대통령실장과 박근혜 대선캠프 김무성 총괄본부장이 김재철 현 MBC 사장의 사장직을 유지시키기 위해 방송문화진흥회 이사들에게 전화를 걸었다는 폭로가 나왔다.

    사실로 확인될 경우 청와대와 새누리당이 대선에서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기 위해 언론장악에 나섰다는 비판이 일 것으로 보인다.

    양문석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은 8일 오전 방통위 기자실에서 사퇴기자회견을 하면서하금렬 대통령실장과 김무성 본부장이 방문진 김충일 이사에게 전화를 걸어서 "김재철을 지켜라"는 전화를 했다고 폭로했다.

    양 위원은 증거가 있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통화내역을 확인해보면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김충일 이사가 청와대와 새누리당과 의견조율을 해왔다고 밝혔다.

    양 위원은 지난 6일 CBS라디오 ''시사쟈키 정관용입니다''에 출연해 외압이 있었다는 증거가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양문석 위원은 이어 "MBC 노조의 파업복귀 과정에서 양문석·김충식 두 상임위원이 직을 걸고 믿어달라고 했다"며 "이제는 그 책임을 지려한다. 어리석게도 청와대와 새누리당을 믿었다가 철저하게 속은 책임을 지려한다"며 오늘자로 상임위원직에서 사퇴하겠다고 밝혔다.[BestNocut_R]

    양 위원은 "국민들과 MBC 구성원들에게는 성이 차지 않겠지만 애초의 약속대로 ''상임위원 직''을사퇴하는 것으로 그 책임을 지려한다. 진심으로 국민들과 MBC구성원들께 사죄드린다"고 밝힌 뒤자리를 떴다.

    <관련 영상="">


    [YouTube 영상보기] [무료 구독하기] [nocutV 바로가기] [Podcast 다운로드]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