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지하철서 여대생 구하려던 男, 안구 함몰…'날벼락'



사건/사고

    지하철서 여대생 구하려던 男, 안구 함몰…'날벼락'

     

    지하철에서 남성에게 폭행당하는 여대생을 구하려던 한 시민이 가해자의 주먹에 맞아 안구가 함몰되는 중상을 입었다.

    뉴시스는 서울 방배경찰서가 주먹을 휘두른 가해자 A씨(51)에 대해 상해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15일 보도했다.

    경찰에 따르면 사건 발생 시각은 지난 2일 오후 7시 30분쯤으로, 직장인 조 모씨(38)는 퇴근을 하기 위해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에서 전철을 탔다.

    전철을 타고 가던 중 그는 3명의 여대생이 앉아있는 곳에서 ‘퍽’하는 소리가 나는 것을 들었지만 여대생끼리 장난치는 줄 알고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 그러나 다시 ‘퍽’하는 소리가 이어졌고 조씨는 졸고 있는 여대생 앞에서 히죽거리고 있는 A씨를 발견했다.

    A씨가 여대생의 등을 또 한번 내리치자 조씨는 벌떡 일어나 “왜 가만히 있는 사람 건드리냐”고 따져 물었다. 이에 A씨는 “몇살이냐‘며 느닷없이 주먹을 휘둘렀고 그 주먹은 조씨의 눈을 강타했다. 안경을 쓰고 있던 조씨의 얼굴에서는 피가 솟구쳤다.

    이 광경을 본 주변 사람들은 서둘러 경찰에 신고했고, 이들은 출동한 경찰과 함께 남태령역에서 하차했다.

    A씨는 연행되는 과정에서 “조씨와 여대생들이 자기를 엮으려고 수작을 부린다”며 경찰의 와이셔츠를 찢고 소화기를 던지는 등 행패를 부렸다. A씨는 연행된 후에도 경찰들에게 욕설을 퍼부은 것으로 알려졌다.

    조씨는 피해자 신분으로 4시간여 동안 경찰 조사를 받은 후 새벽 1시에 귀가했다. 개천절인 3일 조씨는 콧물에 피가 섞여 나오자 안과를 찾았고 의사는 큰 병원에 갈 것을 권했다. 결국 조씨는 경찰병원에서 안와골 골절이라는 진단을 받고 수술까지 했다. 경찰병원은 조씨의 사연을 듣고 치료비 전액을 지원하기로 했다.[BestNocut_R]

    한편, A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가 지난 11일 법원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A씨는 ‘억울하다. 변호사를 선임해 방어권을 행사하겠다’며 경찰에 불출석을 통보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