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우리경제, 당분간 완만한 성장세 보일 것"



금융/증시

    "우리경제, 당분간 완만한 성장세 보일 것"

    주요기관·학계 인사 경제동향간담회…"세계경제 불확실성 상당기간 지속 전망"

    1

     

    우리 경제가 당분간 완만한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는 23일 한국은행 본관에서 주요 기관 및 학계 인사들과 ''경제동향간담회''를 개최하고 최근의 경제동향과 향후 전망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참석자들은 유로지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경기부진의 영향으로 우리 경제가 당분간 완만한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들은 또 그리스 등 유로지역 재정위기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이 제시되지 못할 경우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상당기간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함께 국내 기업들은 대외 불확실성 증대에도 불구하고 투자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어 향후 글로벌 경기 회복시 세계시장에서의 위상이 제고될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도 나왔다.

    지정학적 리스크에 따른 유가 상승 가능성이 상존하고 있는데다 이란산 원유 제재조치 등으로 중소기업의 대이란 수출이 어려움에 처할 수 있어 이에 대한 대응책이 필요하다는 지적도 제기됐다.[BestNocut_R]

    특히 소비 행태와 관련해 온라인 영역의 비중이 점차 확대되는 등 우리 경제의 구조적인 변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경기흐름 파악시 이에 대한 고려가 필요하다는 견해가 제시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강태영 포스코경영연구소장,김세직 서울대학교 교수,김윤태 한국온라인쇼핑협회 사무국장,유병삼 연세대학교 교수,이성한 국제금융센터원장,전상헌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상근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