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현빈-탕웨이 '만추'…중국서 역대 최고 흥행 돌풍



영화

    현빈-탕웨이 '만추'…중국서 역대 최고 흥행 돌풍

    개봉 후 3일 간 2500만 위안(한화 약 45억 원) 흥행 수익

    만추

     

    현빈 탕웨이 주연의 영화 '만추'가 지난 23일 중국 전역에서 개봉돼 흥행 돌풍을 일으켰다.

    만추는 개봉 후 3일간 2500만 위안(한화 약 45억 원)의 흥행 수익을 기록했다. 이는 지금까지 중국에서 개봉된 한국 영화의 역대 흥행 기록 중 최고라고 영화사 측은 전했다.

    중국 측 전문가들의 분석에 따르면, 만추의 일일 평균 관객 동원율이 50%를 상회해 극장에 오는 관객 2명 중 한 명 이상이 만추를 관람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 26일 기준으로 '디 워', '7광구' 등이 세운 3000만 위안 흥행 기록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한국 영화 최고 흥행 기록을 갱신한 의미도 있지만 코미디와 액션 영화가 강세를 보이는 중국 시장에서 감성적인 멜로 드라마로 높은 흥행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에서 중국 내에서도 이례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또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영화란 대중들의 평이 이어지고 있어 향후 흥행 성적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

    만추 제작사인 보람엔터테인먼트 이주익 대표는 탕웨이와 함께 한 북경 프리미어에서 "통상적으로 문예물은 흥행이 되지 않고 외국어 대사는 흥행에 불리한 요소라는 편견을 깰 수 있었던 것은 전적으로 관객들의 힘"이라며 "좋은 영화는 국경을 넘어 공감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다"고 밝혔다.

    탕웨이는 "김태용 감독, 현빈 그리고 이주익 대표께 감사 드리고, 많은 사랑을 준 모든 한국 관객들에게 고마운 마음뿐"이라고 한국 팬들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