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주선 "투신 비극은 선관위 무리한 조사 탓"



국회/정당

    박주선 "투신 비극은 선관위 무리한 조사 탓"

    "조모씨 일면식도 없어... 연관성 있다면 정치적 법적 책임 질 것"

    ㄴㄴ

     

    민주통합당 박주선 의원은 27일 광주 동구 선거인단 모집 과정에서 발생한 투신자살 사건과 관련해 "선거관리위원회의 무리한 조사가 투신의 원인"이라며 자신과의 연관성을 부인했다.

    박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비극적 상황이 발생한 것이 매우 안타깝다"면서도 "저는 투신한 조모씨와는 개인적 만남이 없었고, 선거인단 등록과 관련해 어떤 부탁이나 요청을 한 사실이 없다"고 말했다.

    그에 따르면 선관위 직원이 사무실에 밀고 들어와 압수수색을 하면서 출입을 통제하고, 바지 속에 있던 소지품을 강제로 꺼내게 하는 등 인격적인 모욕을 준 것이 투신의 원인이 됐다는 주장이다.

    박 의원은 또 "조씨와는 일면식도 없었고, 예전에 조씨가 국회 도서관에 책을 기증할때 현장에 함께 있었다고 하는데 그것도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서 "(조사 결과 연관성이 드러날 시에는) 정치적, 법적으로 모든 책임을 지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박 의원은 민주통합당의 공천 방식인 모바일 투표의 한계점을 꼬집으며, "국민의 무관심 속에서 진행되다보니 과열된 상황이 됐다"며 "논리와 이론, 명분은 알겠지만 현실과의 괴리가 크다. 절차가 너무 복잡하다"고 비판했다.

    그는 자신의 거취에 대해서는 "수사결과도 나오지 않았는데 일방적으로 책임을 물으라고 한다면 법치국가의 모습이 아니다"면서 "만일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한다면 상대 후보측의 과잉 제보와 선거 혼탁 때문에 일어난 불상사라 책임져야 한다"고 상대 후보에 화살을 돌렸다. [BestNocut_R]

    이날 당 선거관리위원회는 실무자들을 동구에 급파해 진상 조사에 나선 상태이다. 조씨가 급작스럽게 투신하게 된 경위, 제보의 출처와 내용, 박 후보 캠프와의 연관성 등을 집중 조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불미스러운 일로 경선 절차가 전면 중단된 광주 동구는 전략공천 지역으로 지정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