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야권연대 입 연 한명숙 "1:1 구도여야 승리"



국회/정당

    야권연대 입 연 한명숙 "1:1 구도여야 승리"

    ㄴㄷㄷㄷ

     

    민주통합당 한명숙 대표가 15일 취임 한달을 맞은 기자회견에서 야권연대 협상에 적극 임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야권 후보 단일화 협상이 지지부진 하다는 지적에 한 대표는 "2012년 총선 승리는 민주진보세력에게 절대절명의 과제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야권연대는 필수"라면서 "민주통합당은 야권연대를 통해 1:1 구도를 만들어 2012년 총선에 승리해야한다는 점에서 야권연대 기조는 일관되게 가져왔다"고 말했다.

    이어 "통합진보당이 (야권연대를) 제안했고, 저희도 적극 화답하고 준비를 해왔다"면서 "이제 수면 위로 떠오를 때이다. 성의를 갖고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강조했다.

    구체적인 협상 계획을 묻는 질문에는 "아직 협상 테이블이 마련되지 않아 그전에 협상 전략을 발표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다만 허심탄회하게 임하겠다"고 말을 아끼면서도 "자칫 잘못하면 총선에서 기대한만큼 못 얻는다는 위기의식을 가지고 있다. 쉬운 일은 아지만 성의를 갖고 협상을 이룰 수 있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BestNocut_R]

    통합진보당 노회찬 대변인은 한 대표의 이날 발언에 "야권연대 한명숙 대표의 의지표명을 환영한다"며 "통합진보당은 야권연대가 절체절명의 과제라는 한대표의 인식에 전적으로 뜻을 함께 한다"고 화답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