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STX복지재단, 아동양육시설 여름청소년 캠프 지원



기업/산업

    STX복지재단, 아동양육시설 여름청소년 캠프 지원

    복지재단

     

    STX복지재단(이사장 강덕수)과 경상남도사회복지협의회는 8일 창원문성대학 컨벤션홀에서 ''STX복지재단 여름청소년캠프''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캠프는 경남지역 소외계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STX복지재단이 경상남도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2007년부터 5회째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STX복지재단은 아동복지시설들의 여름캠프활동을 통합해 지원함으로써 프로그램의 질을 향상시키고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데 이바지하고 매년 지원 범위를 확대해 보다 많은 아동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는 총 7천5백만 원을 지원해 자립을 앞둔 시설의 중고등학교 청소년 450명을 대상으로 8월 8일부터 4박 5일 동안 지리산 둘레길 완주와 레프팅, 장기자랑, 체육대회 등 다양한 활동으로 채워진 캠프를 시행한다.

    또 캠프에 참여하지 않는 청소년들을 위해서도 시설마다 100만 원씩 지원해 자체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로 했다.

    김태정 STX복지재단 사무국장은 "STX의 경영이념이 ''꿈과 미래가 있는 회사''인 만큼 우리 사회의 꿈과 미래인 청소년들이 더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경민 경남아동복지협회 원장은 "매년 이루어지는 STX복지재단의 여름캠프 지원은 어려운 재정여건에 있는 시설들의 여름캠프 사업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이번 지원사업과 같이 기업의 소중한 사회공헌활동이 보다 더 활발하게 이루어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STX복지재단은 지난 2006년 12월에 발족해 현재 140억 원 규모의 출연금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2007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소외계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나눔의 집'' 건설과 주택보수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문화 가정 고향방문 지원프로그램, 복지시설 차량지원 등 다양한 지역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