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항기 오인사격, 한국군 능력 한계" 中 전문가



아시아/호주

    "민항기 오인사격, 한국군 능력 한계" 中 전문가

     

    해병대초병들의 민항기 오인사격사건과 관련해 이번 사건이 한국군의 전투력과 반응능력 등에 엄중한 각성을 주는 계기가 됐다고 중국 언론이 군사전문가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중국 일간지 신경보(新京報)는 20일 ''''한국군이 오인사격을 한 사병을 징벌치 않기로 했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이 사건은 주변 노선을 통과하는 항공사들에게 비행시 안전과 협조에 더욱 유의하도록 하는 것 외에 한국 전방군대의 전투력과 반응능력, 보고체계 등에 엄중한 각성을 줬다''''고 군사전문가인 중국 군사과학원 장붜(張博) 연구원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장 연구원은 ''''K2 소총은 한국군이 자체 연구개발한 우수한 성능의 공격용 소총으로 총탄이 여객기에 명중하지 않는 것은 확실히 행운''''이라면서도 ''''다른 한편으로는 K2소총의 사격거리와 사병들의 사격능력에 한계를 보여준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2명의 사병이 10분동안 99발의 총탄을 발사했지만 모두 빗나갔다''''면서 ''''사병들이 10분안에 상황을 제때 상부에 통보했는지, 왜 10분 동안 정확한 판단을 하지 못했는 지는 여전히 밝혀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BestNocut_R]

    국제문제 전문지인 환구시보(環球時報)도 20일 ''여객기 총격 사건이 한국의 체면을 떨어뜨렸다''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해병대 사병들의 아시아나 항공기 오인사격 경위와 국방부 대변인 발표내용 등 사건 개요를 상세히 전했다.

    이 신문도 "한국 방공 수준이 의문시되고 있다"며 "남북대치가 초목마저도 모두 적의 군대로 보이게 했다"고 밝혔다. 중국 외에 사우스차이나 모닝포스트(SCMP)와 명보(明報), 문회보(文匯報) 등 홍콩 언론들도 해병대 초병들의 민항기 오인 사격 사건을 주요 뉴스로 다루면서 큰 관심을 나타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