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최시중 "인터넷 역기능 자율규제 해달라"



IT/과학

    최시중 "인터넷 역기능 자율규제 해달라"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은 31일 최근 유명인사들의 잇따른 자살사건의 원인이 된 인터넷의 역기능과 관련, 사업자들의 자율규제 노력을 당부했다.

    최 위원장은 이날 인터넷 포털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업계 대표자 및 전문가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최근 스마트폰의 빠른 보급과 SNS 이용 확산에 따라 인터넷의 영향력이 날로 증대되고 있다''''고 강조한 뒤 ''''급증하는 인터넷 폐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사업자, 이용자 및 정부간 공동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무엇보다 건전한 인터넷 문화와 이용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인터넷 포털사들이 기업의 공적 의무를 인식하고, 사회적 책임의 이행을 통해 인터넷 역기능 해결에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매번 반복되는 인터넷의 역기능에 대해 우리 사회가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여러 선진국에서 정착된 사업자 주도의 자율규제 활성화를 통한 공동 규제가 좋은 해법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최 위원장은 또 ''''정부도 국내 환경에 맞는 자율규제가 도입되고 잘 정착될 수 있도록 법제도를 정비하는 등 효율적인 규제 환경조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BestNocut_R]

    이에 업계 대표들은 현재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를 중심으로 한 사업자의 자율규제 노력을 소개한 뒤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자율규제 지원 방안 마련 등을 건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NHN 김상헌 대표, SK커뮤니케이션즈 주형철 대표, KTH 서정수 대표, 하나로드림 신중철 대표, 다음 이병선 본부장, 한국인터넷진흥원 서종렬 원장, 인터넷윤리실천협의회 정진욱 회장, 아름다운인터넷세상만들기 포럼 현대원 의장 등이 참석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