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아 머리채 잡고 체벌하는 교사, 결국 체포



중동/아프리카

    여아 머리채 잡고 체벌하는 교사, 결국 체포

     

    이집트 교사가 겁먹은 어린 학생들에게 심한 체벌을 가하는 영상이 공개돼 논란 끝에 결국 체포됐다고 지난 27일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이 전했다.

    ☞ 여아 머리채 잡고 체벌하는 이집트 교사 영상 보러 가기

    이달 초 공개된 이 영상은 이집트 가르비야주 교사 마그디 엘-샤르가 5살 정도로 보이는 어린 아이들 숙제검사를 하다가 겁먹은 여학생의 머리채를 움켜쥐고 자로 마구 때리는 등 지나친 체벌을 가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숙제검사를 위해 줄지어 선 어린 학생들은 엘-샤르가 소리를 지르며 나무 자를 치켜들자, 하나같이 몸을 움츠리며 겁먹은 모습이다. 자에 손바닥이나 목 뒤 등을 맞은 아이들은 울거나 뒤로 몸을 피하려고 했다.

    핑크색 옷을 입은 한 여학생은 유난히 겁을 먹고 몸부림을 치다가 엘-샤르에게 머리채를 잡혔다. 이 학생이 울음을 터트리는 것에 아랑곳하지 않은 엘-샤르는 학생의 몸 여기저기를 자로 내리쳤다.

    이날 최소 10명의 어린아이들이 체벌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괴로워하는 아이들과는 대조적으로 영상을 촬영하는 사람의 웃음소리가 함께 녹음됐다. 엘-샤르도 웃음을 머금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BestNocut_R]

    데일리메일은 당시 교실에는 이 모습을 지켜본 성인이 두명 이상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며 이집트 학교는 '체벌로 악명이 높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2008년 이집트 알렉산드리아 지역에서 교사가 학생을 자로 때리고 배를 주먹으로 쳐 체포된 바 있다'고 전했다.

    해외누리꾼들은 '불쌍한 아이들' '사람 맞나' '충격적이다' '이 사람 만나서 얘기 좀 하고 싶다' 등 댓글을 올리며 비난을 쏟아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