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빠, 이번 주말 여행은 어디로 가요?"



책/학술

    "아빠, 이번 주말 여행은 어디로 가요?"

    [신간]'우리나라 가족여행 바이블 100'…계절별 여행지 수록

    "아빠, 날씨도 좋은데 우리 놀러 가요. 주말이잖아요!"

    "그럴까? 그런데... 어디로 가지?"

    ss

     

    날씨 좋은날, 특히 주말이면 아이들의 아우성에 부모들은 고민에 빠진다. 아이들 성화대로 여행을 떠나고 싶어도, 가족 모두에게 유익한 '좋은 여행지'가 잘 떠오르지 않기 때문이다.

    '행복한 가족여행 만들기'의 저자 유철상이 주말마다 여행지를 놓고 고민하는 가족들의 근심을 덜기 위해 '우리나라 가족여행 바이블 100(상상출판)'을 펴냈다.

    책 '우리나라 가족여행 바이블 100'의 책장을 후루룩 넘겨보면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큼직큼직하게 박힌 사진들이다. 여행지의 전경을 한 폭에 담아, 이 여행지가 어떤 곳인가를 짐작케 한다.

    프롤로그에서는 '행복한 가족여행'을 만드는 비법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번을 가더라도 아이들과 여행을 주도하는 자신에게도 '잊지 못할 여행 추억'을 만드는 팁 3가지를 전수한 것.

    그러나 이 책의 강점은 목차에 있다. '우리나라 가족여행 바이블 100'의 목차는 크게 4가지로 나뉘는데 봄과 여름, 가을, 겨울 4계절별로 나뉘어 있다. 각 계절마다 가기 좋은 여행지들을 25군데 씩 뽑아 놔, 애써 결정한 여행지를 계절 특성 문제로 못 가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여행자들의 불편을 덜었다.

    여기에서 끝이 아니다. 저자 유철상은 부록에서 계절별 별미를 소개해 '즐거운 여행'에 이어 4계절이 즐거운 '맛있는 여행'으로 인도하고 있다. [BestNocut_R]

    책속 부록에는 별미에 이어 퇴촌 스파그린랜드 할인권과 테마캠프 할인권도 포함됐다.

    ※작가 소개

    대학 3학년 때 <광주매일> 신춘문예 소설부문에 당성됐다. 동국대 대학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해 중앙일도 레저주간지 에서 여행전문기자로 일했다. 여행정보 매거진 월간 에서 편집장을 지낸 후 랜덤하우스코리아에서 여행출판팀 편집장으로 일했고 현재는 상상출판 대표로 있다.

    저서로는 '사찰여행 42', '대한민국 럭셔리 여행지 50', '행복한 가족여행 만들기', '절에서 놀자, 템플스테이', '호젓한 여행지' 등이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