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섬김 리더십이 세상을 바꾼다"



종교

    "섬김 리더십이 세상을 바꾼다"

    크리스천 리더스 아카데미

    "예수의 섬김 리더십으로 세상을 바꾼다."

    '예수의 섬김 리더십'(Servant Leadership)을 경영현장에 접목시키고 실천하는 교육의 장을 만들기 위해 CBS(사장 이재천)와 인간개발연구원(회장 장만기)이 개설한 '크리스천 리더스 아카데미'(Christian Leaders Academy, 약칭 CLA·http://ceo.cbs.co.kr )가 오는 8일, 2기 개강식을 갖는다.

    크리스천 CEO 및 오피니언 리더 50여 명이 함께 할 CLA 2기는 매주 화요일 팔래스호텔에서 이어령 중앙일보 고문, 이경숙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강만수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위원장 등 각계 저명강사 30여명으로부터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듣는다.

    1기에 이어 단순한 지식교육 위주의 커리큘럼을 탈피한 국내외 선교봉사, 찾아가는 CEO 강의, 문화나눔 등을 활성화해 운영한다.

    we

     

    장만기(사진) 인간개발연구원 회장은 "CLA 1기 과정은 우리 사회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해야 할 기독교계 지도자들에게 신앙적 리더십을 일깨우는 계기가 됐다"며 "2기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경영현장에서 예수의 섬김 리더십을 받들고 실천하는 리더들을 양성하는 한편, 본 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국내 최고의 고위경영자과정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장 회장은 "가장 낮은 자리에서 세상을 바꾼 예수의 섬김 리더십은 이제 21세기 우리사회의 화두가 되었다"고 지적하고 "CLA 과정을 이수한 오피니언 리더들이 중심이 되어 신앙과 열정으로 영성시대, 지혜의 혁명시대를 이끌어 사회와 국가발전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2기 프로그램에는 정동영 국회의원, 조남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총장, 임관빈 국방대학교 총장, 윤은기 중앙공무원교육원 원장, 두상달 가정문화원 이사장, 장태평 전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등 50여 명이 참가한다.

    한편, 지난달 15일, 수료식을 가진 CLA 1기 수료자는 정몽준 국회의원, 이인제 국회의원, 엄기영 전 MBC 사장, 조용근 한국세무사회 회장, 김광석 참존 회장, 나현 서울시의사회 회장, 김영권 서울시한의사회 회장, 이용호 서울영천교회 당회장, 김창송 전 CBMC 회장, 박세환 재향군인회 회장 등 80여명이다.

    문의 02-445-1949.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