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세탁기 고장? 이제 스마트폰으로 진단해 보세요"



IT/과학

    "세탁기 고장? 이제 스마트폰으로 진단해 보세요"

    LG전자, 세탁기용 스마트 진단 어플리케이션 개발

    ㅎㄴ

     

    가전제품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진단하는 시대가 왔다. LG전자는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세탁기를 진단할 수 있는 ''LG 스마트 세탁기''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고 2일 밝혔다.

    ''LG 스마트 세탁기'' 어플리케이션은 세탁기 고장 시 스마트폰을 이용해 소리로 진단해 주는 기능으로 굳이 서비스센터에 전화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자가 진단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안드로이드 OS 2.1 버전 이상) 사용자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LG 스마트 세탁기''를 검색해서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세탁기에 대고 ''물온도'' 버튼을 길게 누르면, 세탁기 소리를 분석해 진단결과를 알려 준다.

    LG전자는 현재 12kg 이상 드럼세탁기 전 모델에 적용했으며, 전자동세탁기 모델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탑재할 예정이다.

    ''LG 스마트 세탁기''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스마트 진단'' 기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편의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단순 오류코드 정보뿐만 아니라 200여 가지 복합적인 오류도 진단해 주고, 그 중에서 고객이 직접 조치 가능한 오류를 알려줘 서비스센터에 연결하기 전 직접 자가진단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해결이 안 되는 문제가 있을 때는 서비스센터로 연결도 가능하다. [BestNocut_R]

    또한 탑재된 어플리케이션에는 옷에 붙은 있는 KS규격 세탁 기호 식별법, 얼룩제거법, 세탁기 동결방지법과 같은 생활상식 정보도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