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문가들 "김정은, 쌍안경 제대로 사용했다"



통일/북한

    전문가들 "김정은, 쌍안경 제대로 사용했다"

    "거꾸로 된 외형에 프리즘을 내장한 형태로 일반적인 쌍안경과 다르게 만들어진 것"

    쌍안경

     

    북한의 후계자인 김정은이 군부대를 시찰하는 모습에서 쌍안경을 거꾸로 들었다는 논란에 대해 이는 잘못된 지적이라고 전문가들이 말했다.

    미국의 쌍안경 전문 업체인 ''Just-Binoculars''의 짐 타라보치아 대표는 22일 "김정은의 쌍안경''에 관한 기사를 보았다며 그가 사용하는 쌍안경은 ''역 포로 프리즘(reverse porro prism)'' 기능, 즉, 거꾸로 된 외형에 프리즘을 내장한 형태로 일반적인 쌍안경과 다르게 만들어진 것이라고 자유아시아방송에 전했다.

    타라보치아 대표는 김정은이 들고 있는 쌍안경과 같은 형식으로 제작된 쌍안경의 그림을 제시하면서 "김정은이 마치 쌍안경을 거꾸로 든 것처럼 보이지만 제대로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영국의 쌍안경 전문업체인 ''Strathspey'' 의 존 번스 대표도 "이날 김정은이 들고 있는 쌍안경은 50mm의 구경에 10배의 배율(10x50)을 가진 것으로 보이며 모양이 특이하긴 하지만 제대로 들고 있는 게 맞다"고 주장했다.

    이밖에도 북한에서 직접 군복무를 한 미국 내 탈북자도 "자신의 집에 쌍안경이 있어 김정은이 들고 있는 쌍안경과 비교해 봤더니 당시 김정은이 올바르게 사용한 게 맞는 것 같다"고 이날 자유아시아방송에 전했다. [BestNocut_R]

    이처럼 미국과 영국의 전문가들은 "김정은의 쌍안경과 관련된 논란이 매우 흥미롭다"면서 "특히 사진 속 쌍안경의 금 색깔은 처음 본다며 혹시 금으로 도금한 것은 아니냐"는 질문도 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이 전했다.

    북한의 조선중앙텔레비전이 지난 16일 방영한 김정은의 군부대 시찰에서 쌍안경 조절기 위치와 쌍안경이 꺾인 V자 모양을 두고 쌍안경을 거꾸로 사용하는 것처럼 보여 국내 일부 매체에서 쌍안경을 거꾸로 들었다(?)고 보도해 관심을 끌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