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사회 일반

    행안부 공무원노사협력관 공노총 방문, 간담회 가져

    • 0
    • 폰트사이즈

    제5대 임원 당선 축하 및 지속적이고 원활한 대화와 소통 약속

    행정안전부 전성수 공무원노사협력관이 공무원노동조합 총연맹(이하 공노총)을 방문하여 신임 정의

     

    행정안전부 전성수 신임 공무원노사협력관이 공무원노동조합 총연맹(이하 공노총)을 방문하여 신임 정의용 공노총위원장 당선자 등 제5대 임원 당선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전성수 국장은 제5대 임원의 당선을 축하하며, 공노총과 지속적이고 원활한 대화와 소통을 약속하고 실무 공무원 및 전체 공무원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반영하는데 더욱 열과 성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정의용 위원장 당선자는 "구제역 국가재난과 관련하여 지난 1월 20일 행안부에 건의서를 전달한 것과 관련하여 방역작업 중 순직하거나 부상당한 공무원에 대한 적절한 보상을 포함하여 방역현장에서 고생하는 실무 공무원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한 조치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또한, "고착상태에 머물고 있는 대정부 단체교섭이 한시라도 빨리 재개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서울교육청공무원노조 등 공노총 산하 교육청공무원노조의 현안사항이 주관부처인 교육과학기술부와 원만하게 대화와 협의를 통해 진척될 수 있도록 행안부의 적극적인 역할을 주문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정의용 위원장 당선자를 비롯해, 장세종 사무총장 당선자, 이연월 수석부위원장 당선자 등이 참석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