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울시, '지식공유 프로젝트'로 올해의 한국 온라인PR상 수상



사회 일반

    서울시, '지식공유 프로젝트'로 올해의 한국 온라인PR상 수상

    한국PR대상에서 서울시가 민간기업을 제치고 온라인PR부분 수상

    올해의 한국 온라인PR상 수상_1

     

    한국PR대상에서 서울시가 민간기업을 제치고 올해의 한국 온라인PR 선두주자로 선정되는 등 파란을 일으켰다.

    한국PR협회가 주최하는 한국PR대상은 그 해에 우수 PR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지난 3월부터 추진한 시민과 함께 위키백과에 시정용어를 등록하는 서울시 지식공유 캠페인이 민간기업을 제치고 온라인PR부분 우수상으로 선정되었기 때문이다.

    그동안 서울시는 뉴미디어를 활용해 시민이 시정참여 할 수 있는 길을 열고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는 사업에 주력해 왔는데, 지난 3월부터 시작된 서울시 지식공유 캠페인이 대표적 사례이다.

    올해의 한국 온라인PR상 수상_2

     

    한국PR협회에서는 심사평을 통해 ‘상황분석, 조사, 기획, 실행, 평가 등 전략적인 기획력이 돋보이며, 아이템 선정 및 온라인 매체의 성향을 잘 활용한 우수한 PR사례’라고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특히 캠페인 기간 시정관련 정보가 시민의 손을 통해 위키백과 1,600여개 콘텐츠로 업데이트 되고 500여 개의 콘텐츠가 신규 생성되는 등 한국어 위키백과 지식 수 10만 확장의 결정적 계기를 마련했다.

    서울시 뉴미디어담당관은 “온라인에서 이미 일반화된 참여, 공유, 개방의 웹2.0 트렌드가 현대 행정에서는 여전히 풀어야 할 과제”라며 “이번 수상은 우수한 시정 콘텐츠를 어떻게 전세계 네티즌의 참여와 공유를 이끌어 낼 것인지 고민한 결과이자 모든 행정분야에 웹 2.0 트렌드를 확산시키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전국 지방자치단체들의 ‘공공 참여형 뉴미디어 서비스’가 확대되길 기대해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