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쓰레기통서 주꾸미 해동' 부산 유명 맛집 25곳 위생법 위반 덜미



부산

    '쓰레기통서 주꾸미 해동' 부산 유명 맛집 25곳 위생법 위반 덜미

    관광특구 내 유명 식당 특별 점검에 25곳 적발
    행주에 쥐 배설물, 쓰레기통에 주꾸미 등 위생상태 엉망
    원산지 허위 표시, 유통기한 지난 식재료 사용

    음식물 쓰레기통 옆 당면. (사진=부산경찰청 제공)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부산지역 관광특구 내 유명 식당들이 원산지를 허위 표시하거나 유통기한이 지난 식자재를 보관하다가 경찰에 덜미를 잡혔다.

    부산경찰청 관광경찰대는 일본 골든위크 기간 일본 관광객들에 입소문이 난 부산지역 관광특구 내 식당에 대한 특별 위생 점검을 벌여 25개 업소를 적발했다고 24일 밝혔다.

    점검은 인터넷 블로그나 여행사 등이 추천하는 해운대구와 중구 등 관광특구 내 유명 식당 35개소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점검 결과 12개 식당이 유통기한이 2년 이상 경과된 식용유를 사용하는 등 유통기한이 지난 식자재를 사용하다가 덜미를 잡혔다.

    중국산 식재료를 국내산으로 표기하는 등 원산지를 허위로 표시한 식당도 5곳이나 됐다.

    행주에 쥐 배설물. (사진=부산경찰청 제공)

     


    또, 한글 표시사항이 기재되지 않은 식재료를 생산 또는 사용한 식당 3곳과 냉동식품을 상온에 보관하는 등 유통기준을 위반한 5곳도 적발됐다.

    적발된 식당 중 일부는 조리실 위생상태도 엉망이었다.

    기름때가 낀 환풍기 바로 밑에서 음식을 조리하거나, 음식물 쓰레기통 옆에 개봉된 당면이 방치되어 있기도 했다.

    행주에 쥐 배설물이 쌓여 있는가 하면 냉동 주꾸미를 쓰레기통에서 해동하는 모습도 확인됐다.

    이번에 적발된 식당들은 TV프로그램에 소개돼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있는 이른바 '맛집'으로 알려져 있어 충격을 더하고 있다.

    특히, 일본 관광객은 골든위크 기간 이들 식당을 돌며 '맛집 투어'까지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쓰레기통에서 해동 중인 주꾸미. (사진=부산경찰청 제공)

     


    경찰은 적발한 25개 업소 중 23개 업소 업주에게 식품위생법 위반 혐의를 물어 불구속 입건했다. 나머지 2개 업소는 관할 기관에 행정통보했다.

    경찰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이른바 '맛집'으로 알려진 음식점에 대해 단속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