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자연 모사 약물' 등 바이오·의약 신산업 육성한다



광주

    '자연 모사 약물' 등 바이오·의약 신산업 육성한다

    전남도, 신산업 6개 과제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 창출 나서

     

    전라남도가 자연물질의 원리를 이용하는 자연 모사의 융합기반 약물 전달시스템 등 바이오·의약 분야 신산업 6개 과제를 발굴, 미래 성장동력으로 집중 육성하기로 했다.

    전라남도는 4차 산업혁명 대응 및 국정과제에 맞춰 바이오와 의약 분야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전남 생물산업 고도화를 위한 기획과제 최초 보고회'를 지난 23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전문가 의견을 종합 평가해 선정한 바이오와 의약 분야 신산업 6개 과제의 자문위원이 참석해 연구 기획 방향 등을 논의했다.

    6개 과제는 ▲생물의약 연구센터와 나노바이오 연구센터의 자연모사 융합기반 약물전달시스템 개발 ▲생물의약 연구센터의 줄기세포 및 면역 세포치료 산업화 거점 조성사업 ▲식품산업 연구센터의 리얼푸드 단백질 실용화 인프라 구축 ▲해양바이오 연구센터의 해양생물 덴탈케어 소재 글로벌 고도화 ▲나노 바이오 연구센터의 곤충을 활용한 화장품 소재 및 제품 개발 ▲생물방제 연구센터의 유용 미생물을 이용한 조류독감 예방 사료 개발 및 생산이다.

    자문위원들은 이번 회의에서 모기의 침 등 자연 모사를 활용한 약물 전달 시스템 연구, 사료 첨가용 AI 백신 개발, 센터 간 융합과제 공동 연구사업을 통한 시너지효과 제고 등 다양한 의견을 제안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