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오거돈 '침묵' vs 이호철 '대세론 시작' vs 서병수 '반전기대'



부산

    오거돈 '침묵' vs 이호철 '대세론 시작' vs 서병수 '반전기대'

    부산CBS가 여론조사전문기관인 리얼미터에 의뢰해 실시한 부산시장 후보 적합도 여론조사 결과가 나오자 여야 부산시장 후보 측이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오거돈 전 해양수산부 장관.

     

    먼저, 적합도 1위를 기록한 오거돈 전 해양수산부장관은 전화를 받지 않는 등 반응을 일절 보이지 않고 있다.

    한 측근은 "우리도 오 전 장관과 연락이 안 된지 상당히 오래됐다. 그분 생각이 있을 텐데 일언반구가 없다. 시기를 기다리는 걸로 봐야 할 것 같다"고 맑혔다.

    이호철 전 청와대 정무수석.

     

    민주당 이호철 전 청와대 정무수석 측은 지난 10월 이후 2개월 만에 적합도 조사에서 2위로 부상하고 적극 투표층에서 1위를 기록한 데 대해 상당히 고무된 모습이다.

    이 전 수석 측은 "적극 투표층에서의 1위는 전혀 예상하지 못한 결과다. 이런 추세로 간다면 내년 초 조사에서는 1위로 올라서지 않을까 하고 조심스럽게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배갑상 전 문재인 대통령선거 부산상임 선대본부장은 "불과 두 달 만에 적합도 1위에 근접하고, 적극 투표층에서 1위를 한 것은 여당후보측 입장에서 보면 대세론이 시작된 것"이라고 밝혔다.

    서병수 부산시장. (사진=황진환 기자/자료사진)

     

    또 자유한국당 서병수 부산시장 측은 전국의 보수 시장 후보 모두가 어려운 것으로 나오는 등 수세인 것 만은 분명하지만, 진정성을 가지고 시민과 소통하는 만큼 선거가 다가올수록 진가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만수 부산시장 정무특보는 "지금은 인기투표나 마찬가지다. 경선을 거쳐 후보가 정해지는 시점에 보수단일화 등 후보를 중심으로 뭉치면 진보와 보수 양자대결 구도가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이와 함께 지난 10월조사에서 적합도에서 1.8%에 그쳤으나 이번 조사에서는 5.8%로 약진한 정경진 전 부산시 부시장은 "상당히 고무적이다. 그동안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 시민들이 알아주시는 것 같다"고 밝혔다.

    정 전 부시장은 "아직 많은 시간이 남아 있는 만큰 부산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는 등 인지도 제고에 총력을 기울여 적합도와 지지율을 동시에 끌어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정 전 부시장은 특히 적합도 조사에서 지역 여당 국회의원 등을 앞지른 것으로 나타나 여권의 다크호스로 부상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