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美 ITC, 120만대 넘는 삼성-LG 세탁기에 50% 고율 관세 부과 권고



기업/산업

    美 ITC, 120만대 넘는 삼성-LG 세탁기에 50% 고율 관세 부과 권고

    월풀과 삼성-LG주장 절충

     

    ITC 즉 미국 국제무역위원회가 삼성과 LG 등 우리나라 세탁기에 대한 세이프가드로 120만대를 넘는 물량에 대해 50%의 관세를 부과하는 권고안을 마련했다.

    월풀이 당초 제안한 모든 물량에 대한 것 보다는 낮아졌고 우리 기업들의 주장한 것으로 알려진 145만대 이상에 대한 관세부과 보다는 낮다.

    미국 무역위, ITC는 현지시간으로 21일 120만대를 넘는 삼성·LG의 대형 가정용 세탁기에 대해 관세 50%를 부과하는 세이프가드 권고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당초 미국 월풀은 미국에 수입되는 우리나라 세탁기 모두와 부품에 대해서까지 일률적으로 관세 50%를 매겨 달라고 요구했었다.

    이에 대해 우리 기업들은 어떤 형태의 수입제한 조치라도 미국 소비자에 피해를 준다며 반대했지만 불가피하다면 일률적인 관세가 아니라 저율할당관세 TRQ를 적용할 것을 주장했었다.

    ITC가 내놓은 권고안은 다음달 4일까지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보고되고 트럼프는 그로부터 60일 이내에 확정하거나 거부할 수 있다.

    한국 정부는 22일 통상차관보 주재로 삼성전자·LG전자와 함께 '세탁기 세이프가드 관련 민관합동 대책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