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공론화위 "신고리 5∙6호기 공사는 재개…원전은 축소" 권고



경제정책

    공론화위 "신고리 5∙6호기 공사는 재개…원전은 축소" 권고

    공론화 조사 결과, 공사 재개 59.5% - 원전 축소 53.2%

    신고리 5·6호기 조감도. (사진=자료사진)

     

    신고리5,6호기 공론화위원회는20일 신고리 5·6호기에 대해서 건설을 재개하도록 하는 정책 결정을 정부에 권고했다.

    아울러 원자력발전의 정책을 원자력발전을 축소하는 방향으로 에너지 정책 결정을 할 것을 정부에 권고했다.

    신고리5·6호기공론화위원회 김지형 위원장이 20일 오전 서울정부청사에서 '공론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자료사진)

     

    김지형 공론화위원장은 이날 오전 신고리 공론화 결과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최종조사 결과 건설 재개 쪽을 최종 선택한 비율이 59.5%로서 건설 중단을 선택한 40.5% 보다 19%p 더 높게 나타났다.

    이 결과는 오차범위인 95% 신뢰 수준에서 ±3.6%p를 넘는다. 통계적으로 유의미가 차이로 인정된다는 뜻이다.

    더구나 최종조사 이전에 했던 1차조사에서 건설 중단에 비해서 건설 재개 비율이 오차범위를 넘어 유의미가 차이로 건설 중단 쪽 비율보다 높았고, 이후 조사 회차를 거듭할수록 그 차이가 더욱 커진 것으로 확인되었다.

    원자력 발전의 축소, 유지, 확대 중 어느 쪽으로 정책방향을 선택할지에 대해서는 원전 축소가 월등히 높게 나타났다.

    최종조사 결과 원자력 발전을 축소하는 쪽을 선택한 비율이 53.2%로 가장 높았다. 원자력 발전을 유지하는 쪽 비율은 35.5%로 그 뒤를 이었다. 원자력 발전을 확대하는 쪽 비율은 9.7%로 비교적 낮은 편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