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드디어 베일 벗었다. 갤노트8' 美 뉴욕서 세계 최초 공개



IT/과학

    '드디어 베일 벗었다. 갤노트8' 美 뉴욕서 세계 최초 공개

    손떨림 방지기능 들어간 듀얼캠 처음 채택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가을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갤럭시 노트8이 꼭꼭 가려두었던 베일을 벗고 세계인들의 눈 앞에 나섰다.

    세계 최초로 1200만 화소에 광학식 손떨림 방지기능을 담았고 노트만의 자랑인 'S펜'도 업그레이드 하고 다음달 15일부터 글로벌 시장에 도전한다.

    삼성전자는 미국 현지시간으로 23일 오전 11시, 우리나라 시간으로는 밤 12시에 뉴욕 파크 애비뉴 아모리(Park Avenue Armory)에서 글로벌 미디어와 협력사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 갤럭시 언팩 2017'을 갖고 갤럭시 노트8을 전격 공개했다.

    노트8은 S8에서 처음 채택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디자인을 노트 시리즈 가운데서는 처음으로 채택했고 전작에 비해 큰 6.3형의 화면을 통해 '복수의 작업'이 쉽게 했다.

    이를 위해 노트8의 '엣지'는 갤럭시 S8의 그것보다 휘어진 각도가 더 커졌고 모서리도 전작에 비해 더 '각지게' 만들어 졌다.

    또 프리미엄 스마트폰 가운데는 세계 최초로 1,200만 화소짜리 듀얼 카메라와 광학식 손떨림 보정장치(OIS)를 채택해 '흔들림 없는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듀얼카메라는 LG나 애플 등 경쟁사들도 이미 채택했지만 두 렌즈의 화소수를 달리 하거나 광학식 손떨림 보정장치가 없는데 비해 노트8은 렌즈 두개의 화소수가 1,200만으로 같다.

    LG의 듀얼카메라가 125도의 광각을 구현하는 반면 갤럭시 노트8은 프리미엄 스마트폰 가운데는 세계 최초로 '광학식 2배줌'을 채택해 피사체를 끌어 당겨 찍을때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삼성은 설명했다.

    특히 '라이브포커스' 기능을 탑재해 주인공인 인물을 선명하게 찍되 배경은 흐릿하게 찍을 수 있도록 했고 흐릿한 정도를 선택할 수 도 있도록 했다.

    여기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만 유일하게 채택하고 있는 'S펜'의 기능도 업그레이드 했는데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손글씨'를 문자메시지나 카톡으로 보낼 수 있는 '라이브 메시지' 기능을 담았다.

    이 기능은 15초 분량으로 작성해 보낼 수 있도록 했고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펜으로 100페이지가지 메모할 수 있도록 했다.

    S펜의 번역기능도 '단어수준'에서 '문자 수준'으로 기능이 확대됐고 각국의 화폐나 도량형 등을 번역해 주기도 한다.

    또 앱페어 기능을 탑재해 유투브로 음악공연 동영상을 보면서 동시에 다른 창을 열어 인터넷 검색을 할 수도 있다.

    무선사업부장인 고동진 사장은 "2011년 갤럭시 노트를 처음 선보인 이후 삼성전자가 끊임 없이 혁신적인 갤럭시 노트를 선보일 수 있었던 것은 노트 충성 고객들의 끝없는 열정과 사랑 덕분이었다"면서 "한층 진화한 S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강력한 듀얼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노트8은 스마트폰으로는 불가능하다고 믿었던 일들을 이뤄지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갤럭시 노트8은 미드나이트 블랙과 오키드 그레이, 메이플 골드, 딥 씨 블루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오는 9월 15일부터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국내 사전 예약판매 등을 언제부터 진행할지나 가격을 정확히 얼마로 할지에 대해서는 아직 최종 결정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