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주호영 vs 네티즌…'위장전입' 논란 문자 공방



정치 일반

    주호영 vs 네티즌…'위장전입' 논란 문자 공방

    "너희도 봐줬으니 우리도 봐달라 안돼" vs "재산증식 목적의 위장전입과는 크게 달라"

    바른정당 주호영 대표 권한대행.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지난 27일 한 네티즌이 '주호영 바른정당 대표 권한대행과 문자를 주고 받았다'며 관련 내용을 인터넷 커뮤니티에 공개했다. 이 내용은 최근 공직자 인사와 맞물린 '위장전입'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두 사람은 문자를 통해 '위장전입'에 대한 서로의 상이한 생각이 거세게 맞붙으며 날 선 공방을 이어갔다.

    이 네티즌이 이날 인터넷 커뮤니티에 게재한 글을 보면 주 권한대행은 "앞으로 위장전입 다 통과시켜 줄까요? 그렇게 위장전입 비난하고 대통령 후보가 공약하고 15일 지나 파기한거 그냥 눈감고 넘어갈까요?"라며 "보수는 부패해도 진보는 도덕적으로 달라야 하지 않나?"라고 답했다.

    그러자 네티즌은 "부동산 투기를 위한 위장전입과 교육을 위한 20년전 위장전입이 같은 선상에 있는지 여쭙고 싶다"면서 "의원님 말씀대로라면 부패한 보수가 도덕적인 진보정권에 딴지를 걸면 안되지 않나?"라고 반박했다.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캡처)

     

    이에 주 권한대행은 "앞으로 공약 못 지키면 직접 국민에게 설명하라는게 딴지 거는 거냐"며 반문했고, 이 네티즌은 "국민들은 괜찮다는 데 왜 의원들이 요구하냐"며 재반박했다.

    그러면서 "새누리당은 국정농단·4대강·사드·국정교과서·세월호, 그토록 국민들이 설명해달라 요구할때 한마디도 하지 않으셨잖아요?"라며 "쓸데없이 해명 요구하지 말고 집권여당 시절 박근혜때 왜 청와대 문서가 사라졌는지부터 국민들에게 설명하는 것이 도리다"라고 비판했다.

    이에 주 권한대행은 "팩트 하나만 말하겠다"면서 "대통령 문서 모두 보존 이관시키고 컴퓨터 다 지워놓고 나가라는게 현행법 이라고 한다. 언제 만들어졌는지 알고 싶지도 않다. 우리나라 거의 내전 상태다"라고 답했다.

    이 네티즌이 "지금 한 말 진심으로 한 말인가?"라고 되묻자 주 권한대행은 "국회의원 뽑지 말고 여론조사로 나라 운영하자"고 다소 언짢은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이 네티즌은 이어 "국민이 직접 정치를 할 수 없으니 (대신) 하라고 뽑은 게 의원"이라며 "전 정부에서 어떤 대화를 주고 받았는지 알지 못하는데 정상적인 외교가 가능하냐? 여기에 대해서 새누리당이 국민에게 사과하고 자중했나?"라고 일침을 가했다.

    또 "지금도 계속 정상으로 나라를 돌리는 것에 방해를 하고 있지 않냐"면서 "국민들이 원하지 않는다는 것, 그 증거가 지금 자당의 지지율이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노무현 대통령때 키워드는 '웰빙'이었다. (그러나) 새누리가 정권 잡았을때 (키워드는) '헬조선'이다. 느끼셔야 한다. 일반 국민들의 쌓인 분노를 알지 못하면 이 나라의 미래는 없다"면서 "제발 정치 좀 대국적으로 해달라"고 부탁했다.

    이에 주 권한대행은 "박근혜 보수정권 옹호할 생각 없다. 대신 전 정권 욕하면서 전 정권과는 달라야 하지 않나?"라며 "너희도 위장전입 받아줬으니 우리도 봐달라(는건 안된다). 우리나라는 한발짝씩이라도 더 나아지고 더 좋아져야 한다"며 "앞으로 위장전입 다 봐주라는게 국민 뜻이라면 눈 감고 찬성하겠다"고 말했다.

    네티즌은 "국민들은 위장전입을 다 봐주라는 말이 아니다"라면서 "새누리당 의원들의 위장전입은 대부분 부동산 투기 즉 재산증식을 위해서 였지만, 이낙연 총리 후보자나 강경화 외교부장관 후보자, 김상조 교수의 경우는 이와 전혀 다르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부동산 거품이 심각한 나라에서 고급 정보를 일반인보다 먼저 접할 수 있는 의원들이 투기 및 재산증식을 목적으로 한 위장전입과 교육을 위한 전입을 같다고 우기는 것이 우습다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이 두 사람이 주고받은 문자 내용은 SNS 등 인터넷 커뮤니티에 빠르게 확산됐다. 네티즌들은 '위장전입 그 자체로는 위법이지만, 투기 등 재산 증식을 목적으로 한 것이 아니기에 크게 흠 될 것이 없다'는 반응과 '위장전입 그 자체가 위법이니 똑같은 기준으로 (공직자 인사에) 적용해야 한다'는 반응으로 엇갈렸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29일 5대 비리 전력자 인사 배제 공약을 어겼다는 논란과 관련해 "구체적인 인사 기준을 마련하면서 공약의 기본 정신을 훼손하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며 야당과 국민에게 양해를 당부했다.

    그러나 "인수위 등 준비 과정을 거칠 여유가 없었던 데서 인사 관련 논란이 비롯된 것"이라며 해당 논란에 대한 정면돌파 의지를 보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