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재치 신현준·오만석, 침묵 엄정화…대종상 말말말



영화

    재치 신현준·오만석, 침묵 엄정화…대종상 말말말

    한 해를 빛낸 영화인들의 축제 제51회 대종상 영화제 시상식이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렸다.

    그동안의 노력을 격려받는 자리에서 쏟아져 나온 인상 깊은 말들을 살펴본다.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제51회 대종상영화제에서 공동 MC를 맡게된 배우 오만석, 엄정화, 신현준이 레드카펫을 밟고 있다. (박종민 기자)

     

    ◇ MC 신현준 "신 스릴러."

    - 대종상영화제 사회를 맡은 신현준은 남우조연상 시상자를 소개하기에 앞서 신 스'틸'러를 신 스'릴'러라고 말했다. 이에 함께 사회를 본 오만석이 정정해 주자, 아무렇지 않게 웃어 넘겼다.

    ◇ MC 오만석 "제 전처입니다."

    - '군도: 민란의 시대'의 의상을 담당했던 조상경 씨는 대종상 의상상을 수상. 이날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한 조 씨 대신 사회를 맡은 배우 오만석이 대리 수상했는데, 그는 "조상경 씨가 제 전처다. 지난번에 밥을 함께 먹으면서 '혹시라도 상을 받게 되면 대신 수상 소감을 말해 달라'고 해 이 자리에 나오게 됐다"고 말해 좌중을 놀래켰다.

    ◇ MC 엄정화 "……."

    - 신현준, 오만석과 함께 대종상 영화제 공동 사회를 맡은 엄정화. 그동안 보인 모습과는 달리 매끄럽지 못한 진행과 자신감 없는 말투를 보여 보는 이들을 의아하게 만들었다. 정해진 대본을 읽을 때를 제외하곤 말 한번 제대로 하지 못했다. 당당한 여성 캐릭터로 한 시대를 주름 잡았던 한국의 마돈나가 언제부터 이렇게 요조 숙녀가 된 것인가.

    배우 유해진이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제51회 대종상영화제에서 레드카펫을 밟고 있다. (박종민 기자)

     

    ◇ 배우 유해진 "항상 외로울 때 힘들 때 위안을 해 준 국립공원 북한산 고맙습니다."

    - 대종상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배우 유해진이 수상 소감 도중 뜬금없이 자연에 감사.

    ◇ 감독 정진우 "정윤희 씨, 마음이 굉장히 아픈 것 같은데 용기를 내십시오. 힘차게 살아가십시오. 불행은 어떤 인간에게도 오는 것이니까 참고 살아가십시오."

    - 대종상영화제 공로상을 수상한 정진우 감독이 수상 소감에서 원로배우 故 황정순을 비롯해 영화 인생의 여러 동반자를 언급하다 배우 정윤희에게 위로의 말을 전했다. 이어 정 감독은 "돌아가신 분에게는 명복을, 살아계신 분들께는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겠다"며 감사 인사를 했다.

    ◇ 배우 조민수 "영화가 좋다는 이유로 밥보다 욕으로 배를 채우신 분들, 여러분들이 한국 영화의 진정한 주인공입니다."

    - 개그콘서트 렛잇비 팀의 축하 공연 중 깜짝 출연한 배우 조민수가 영화인들을 향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렛잇비 팀은 평소의 회사원 설정이 아닌 영화인 설정으로 영화인들을 위한 무대를 준비했다.

    ◇ 배우 김인권 "대리수상~ 대리수상~"

    - 남우조연상 후보였으나 수상하지 못한 김인권. 영화 '신의한수' 편집상 신민경 기사 대신 상을 받으러 나와 재치 있게 '개그콘서트 - 렛잇비'를 패러디한 노래를 선보였다.

    배우 라미란(왼쪽)과 엄지원이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제51회 대종상영화제에서 레드카펫을 밟고 있다. (박종민 기자)

     

    ◇ 배우 라미란 "결혼식 때보다 더 떨리네요. 관계자분들 감사합니다."

    - '대종상영화제' 감독상 수상을 위해 이정재의 팔짱을 끼고 무대에 오른 라미란이 대종상 영화제 관계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했다. 이어 "죽기 전에 이정재와 진한 키스신을 해보는 게 목표"라고 말해 객석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 감독 김한민(끝까지 간다) "내 영화가 끝나고 나면 배우 58명과 378명의 스태프의 이름이 그렇게 올라갑니다. 그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 대종상 최우수 감독상을 안은 영화 '끝까지 간다' 김성훈 감독의 뭉클한 수상 소감. '엔딩 크래딧'을 언급하며 배우와 스태프에게 영광을 돌렸다. 이어 "이끌어준 어머니와 믿어준 아내에 감사하다"는 말로 마무리.

    ◇ 감독 양우석(변호인) "민주화 위해 싸우신 선배님들께 감사하다."

    - 대종상 영화제 시나리오상을 받은 영화 '변호인'의 양우석 감독이 수상 소감을 전하며.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