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뉴스룸-게시판 운영원칙

노컷뉴스 [열린 게시판] 및 소셜댓글 서비스는 누구나
자유롭게 이야기하기 위해 만들어진 열린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다음 정책에 따라 운영되고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게시글은 공익을 해치지 않으며 주제에 맞는 내용으로 표준어를 사용하여 올바르고 예의 바르게 표현해 주세요.
아래 유형별 게시글에 대해서는 작성 회원에게 사전 통보 없이 삭제하오니 유의 바랍니다.

  1. (1) 상업성 글 광고나 상품 선전, 카페 및 각종 사이트 링크 걸기 등의 내용을 담아 게시판의 성격 및 주제와 무관한 경우
  2. (2) 도배성 글 동일한 또는 유사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3. (3) 음란성 글 퇴폐적이고 불건전한 글, 부호, 문언, 음향, 사진, 영상 등의 내용을 담고 있는 경우
  4. (4) 욕설이나 비방, 불량한 언어를 담고 있는 글 타인에게 욕설, 비방 및 특정 인종ㆍ성별ㆍ지역을 비하하는 분쟁의 원인이 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경우

이와 같은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개정안에 따라 법적 고발조치 또는 과태료를 부과될 수 있습니다. 좀 더 나은 게시판 사용을 위하여 분쟁의 시작이 되었던 글이나 답글/댓글까지 모두 삭제됩니다.

이상 명시되지 않은 내용이더라도 커뮤니티 서비스에 바람직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삭제 기준에 해당하는 내용을 반복해서 게시하는 사용자는 회원 탈퇴 처리 및 영구 이용 제한 등 노컷뉴스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